얄팍한 제 생각으론;
실질적인 서버의 회선속도가 100MB/s 라고 할때
클라이언트쪽, 즉, 한 사람당 Up/down 패킷이 AVG Max 50kb/s 전송량을 낸다면 2000명이 렉 없이 게임을 할 수 있지 않을가요;
일단 렉만 없으면 꾸역꾸역 무한으로 집어넣을수 있을텐데 말이에요; 그것을 위한 분산처리가 많이 개발중이기도 하고;
서버한개를 한방으로 쓰면 몇백명도 우숩다고 생각합니다;
서버한개로 여러방을 쓰니 그 만큼 나뉘겠죠;
결국 도전해 보지 않으면 산출할 수 없다. 일려나요;
2005.10.29 08:37:55 (*.236.115.152)
정상택
MMORPG의 경우 한 서버에 모든 사용자가 통채로 있지만
액션이나 FPS의 경우 서버 -> 채널 -> 방 이라는 개념이 있지요.
만약에 MMORPG처럼 서버 1에 모두 개때 전쟁! 하면 와우처럼 한 방에 2000명도 넣을 수 있는 것이죠.
전에 그런 FPS + MMORPG가 있었죠. 밀리터리에 관련된 게임이였고
서서 쏴라는 자세와 바주카포병이라는 개념을 도입했는데 그게 아마 4년 전이지요?
2005.10.29 12:17:00 (*.213.231.196)
능구렁이
기준이 되는 컴퓨터(권장사항?) 에서 기분이 될만한(30플레임정도?) 속도로 실행 될만큼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