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이유는 웹사이트 접속 수를 늘리려고 하는 것이죠. 결국 클라이언트를 띄우는것은 같은데 유저들한테만 불편한 경우지요. 쩌브
2005.08.27 23:15:02 (*.223.6.116)
싸이코볼
아마도 로그인 서버의 부하를 경감시키기 위해 아예 생략(?)하고 웹에서 로그인하도록 한게 아닐까요
클라이언트 ->패치검사 ->서버선택 ->접속 형태의 경우에는 별도의 로그인서버와 업데이트검사 다운로드툴 등이 클라이언트에
포함되어 복잡해 지지만 웹을 이용하면 간단히 웹에서 작동하는 프로그램으로 처리 가능하니 편리하게 되겠죠
2005.08.27 23:19:21 (*.39.196.130)
ㅁㄴ
물론 그만큼 유저들은 불편해지긴 하지만요.
2005.08.28 14:53:21 (*.86.38.232)
리오
위에서 언급한 것외에도 공식홈페이지자체를 유저들간의 커뮤니티에 쓸려고 한 것도 같습니다.
웹에서 로그인을 하게되면 아무래도 공식홈을 자주 찾게 되고, 공지를 보는 것도 빨라지고,
공식홈의 글들도 읽어볼테구요.
어떤 면에선 좋은 점도 있지만, 유저들 입장에선 좀 불편한 것일테죠.
2005.08.28 20:53:43 (*.148.162.218)
호키
로그인 후 패치 와 패치후 로그인 두가지 방법다 장단점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군요
2005.08.29 17:34:32 (*.108.47.2)
이젤
가장 큰 이유는 사이트의 활성화입니다.
어느 온라인 게임이건 클라이언트 직접 접속의 경우 그 게임사이트의 접속률은 떨어집니다.
오히려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정보를 많이 얻기 때문이죠
최근 각 게임사들의 게임포털 진출도 이러한 작업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넥슨의 모든 게임은 웹에서 로긴이 되도록 수정되었구요
파란닷컴도 프리스타일의 덕을 많이 봤습니다.
카트라이더, 메이플스토리, 바람의 나라 등 많은 유저와 많은 게임을 가진 넥슨의 경우 게임포털 1위를 차지했구요.
주소가 ***.nexon.com로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www.nexon.com은 거의 들어가진 않습니다.
아마 엔씨도 그렇게 바꿀 가능성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