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분위기 나게 그래픽도 좋아야 겠죠..
그리고 메카닉이 움직일때 체감효과 필수 (진동 패드 지원하면 더 좋음)
2004.03.09 16:43:11 (*.253.60.49)
리오
일단 제 생각을 말하라면 메카닉에서...그래픽과 효과음 그리고 실제 기계를 다루는 듯한 인터페이스나 상태 같은것이 아닐지...
필요요소를 물어보시는 것보다는 한번 본인의 의견을 말해보시고(그것이 매니아적이든 평이하든) 다른 분들의 의견을 들으신후 수정을 가하심이 어떠한가요?
필요요소는 순전히 게임을 만드는 분들의 눈으로 바라보는 것 아닌가요?
그러니 각자가 틀릴테고 남의 의견을 너무 받아들이다보면 오히려 너무 이것저것 어설프게 될 수도 있다고 봅니다.(물론 다 완벽하게 하면 좋겠지만요.)
아무래도 전 남의 의견을 듣고 딴지...를 거는게..쿨럭...어디까지나 충심어린 조언이라고 받아주시길...
2004.03.09 17:25:18 (*.243.96.208)
최길석
대중성을 원하신다면 간단하면서도 컨트롤에 따라 언벨런스가 가능한 조작
쉬운 인터페이스
속도감
극도의 경쟁심리 유발 요소 등등
매니악을 원하신다면
무한까진 아니더라도 상당한 종류의 커스텀 파츠
메카닉 답다는 느낌이 팍팍 나는 인터페이스
실제메카닉을 조종하는듯한 조작감( 엄창난 덩치의 물건을 마우스랑 키보드로 너무 쉽게 움직인다는건....)
그리고 중량감
2004.03.09 19:08:46 (*.58.235.234)
꼬마네꼬
"라이트한 메카닉 게임"이라면...
1. 사람들의 시선을 잡아둘 그래픽
2. 누구라도 쉽게 도전할 수 있을 정도의 조작감
정도가 좋겠다고 저는 생각합니다-ㅅ-;;;
(하지만 사실 저도 매니악한 면이 있는편이라...-ㅛ-;;)
2004.03.09 21:56:57 (*.54.171.101)
성재
1.복잡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모드(세밀한 컨트롤이 가능). 사용할 수 없는 모드(자동적으로 실행).
ex) 자동차의 자동과 수동이 있겠죠.
초보자는 자동 고급사용자는 수동 ^^
2. 라이트한 메카닉 시뮬레이션이라면 간단한 조작도!
2004.03.10 00:00:55 (*.250.10.11)
까까
언젠가 데인저 플래닛의 구현을 꿈꾸면서 살아가고 있어요 ~_~. (친구와 함께 일단 2부터 만들고 다음에 1을 내자 란 모의를..) (왜냐하면 연대표상 이미 1은 가동되었으니까.; )
2004.03.10 01:07:39 (*.253.43.57)
세한
1. 빠른 시점변화
2. 분위기와 컨트롤,속도감
3.누구나 쉽게 접할수 있게...(이건 거의 모든게임에 기본일려나..;;)
4.섬세한 표현~!
2004.03.10 01:44:36 (*.186.108.184)
ㅓㅇㅓㅇ
중량감에 한표 입니다. 인간이 쏠 수 없는 둔중한 화기의 느낌이 묻어나는....
2004.03.11 10:01:41 (*.236.10.14)
완숙군
덧글 감사합니다.
여기서 저의 의문은..
라이트 유저들이 '메카닉을 다루는' 그런 느낌을 얼마나 원하는지, 혹은 그런 느낌을 즐길 자세가 되어있는지 이지요.
아싸리 취향대로 그냥 매니악하게.. (예를 들어 조작키만 20개라던가.. -_-;; 레이더 모드가 한 10개 된다던가(패시브, 액티브, 지형추적..) 만들어버리고는 싶지만.T_T
2004.03.11 10:28:35 (*.175.80.229)
dogdog
제소원이 아머드코어가 온라인으로 나오는것 ;ㅁ;!
(방이 에 몇명이 들어가 싸우는게 아니라 거대한 필드에서 기업 VS 기업으로 무한대전 ! )
2004.03.11 12:21:19 (*.187.227.126)
Excelsis
개인적인 기대는
'속도감을 희생해서라도 긴박감과 무게감을 살린 메카닉물' 도 나왔으면 합니다.
속도감이 과하면 '순간의 무게감'이 낮아지는 기분이 가끔 들더라구요.
예를 들자면 버추어캅 3에서 매트릭스 모드를 발동시키지 않은 상태에서 적들이 무더기로 총알을 쏴대면
그리고 메카닉이 움직일때 체감효과 필수 (진동 패드 지원하면 더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