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에서 말을 탈 때 원래는 말을 부르면 나타나서 올라타는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려고 했다가 전부 삭제했다.
또, 마법 사용 시 멋진 동작이나, 일어설 때 [W] 키를 누르자마자 바로 전진할 수 있도록 일어나는 동작을 생략했다.
이건 확실히 고객중심의 생각을 하는 회사라고 생각하네요.. 멋지게 보이는 것 중 대부분은 유저의 조작감을 방해하는 군더더기들이 매우 많다는 걸 요즘 느낍니다.
2010.04.03 03:10:59 (*.25.216.34)
왜 사람들이 블리자드의 노예가 될수밖에 없는지 알수있는 글이군요.
2010.04.03 05:33:09 (*.169.208.193)
청포도사탕
출시연기도 블리자드스케일ㅋ
2010.04.03 08:54:20 (*.114.53.57)
움매의교섭인
반면, 기본적인것 조차 만들(해결하지도)어지지도 않았는데 서비스해대는 졸 라 짜증나는 게임이 있죠.
2010.04.03 09:02:53 (*.132.130.36)
하늘속으로
데브캣이 좀 봐줬으면 -_-;;;
2010.04.03 09:59:51 (*.207.115.100)
Min
하늘속으로 //
블리자드의 사항을
데브캣뿐 아니라 국내 게임은 적용하기 어렵지요...
아니 모든 해외 온라인 게임도 완벽한 상태에서 출시한다고 보기는 어렵지요
또 듀크누켐 포에버처럼 포에버 출시연기가 안된다는 보장도 없고요
돈문제 + 이런저런 복잡한 상황이 있기 마련이니...
괜히 이것도 블리자드 스케일이라고 하는게 아니겠지요?;;
2010.04.03 11:01:49 (*.94.41.89)
jindog
저런걸 관리해줄 수 있는 매니저들의 능력이 대단한거겠죠?
2010.04.03 11:51:49 (*.207.100.106)
구경꾼
유저 간지러운 부분을 잘 긁어주는 느낌.
2010.04.03 12:26:12 (*.109.178.170)
레이사랑
<WoW>의 베타테스트 시절 휴식 시스템은 어느 정도 시간 이상을 플레이하면 경험치 보상이 50%로 줄어드는 것으로 설명되어 베타 플레이어들의 엄청난 원성을 샀다.
그런데 <WoW>가 정식으로 서비스됐을 때 처음에 200%의 경험치를 얻다가 일정 시간이 지나면 100% 경험치를 얻게 된다고 설명했더니 원성이 싹 가라앉았다. 사실 두 이야기는 똑같은 것이지만 플레이어의 심리가 잘 드러난 예로 볼 수 있다.
<< 이거 참 의미 깊네요. 역시 어디서나 그럴 듯하게 보이는게 중요합니다.
2010.04.03 12:58:55 (*.123.155.167)
kesia
레이사랑 / 마영전도 넥슨약관에는 서비스 중지시 캐시템 기간을 3배 늘려줍니다. 라고 적혀 있는데, 게임공지사항에는 300%늘려준다고 적혀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