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군요.. 나름? 아니지 매우 설득력이 높은 분석이네요.. 한때 모바일 게임 개발하던 시절.. 같은 삼성폰도 에뮬레이터 상에서 개발된 게임이 실행되는 모양세가 천차 만별이였죠..
그나 저나 나도 앱스토어에..? ㅎㅎ
2009.10.06 09:42:43 (*.123.108.108)
bard
매우 적절한 분석인듯 합니다.
2009.10.06 11:10:09 (*.138.56.84)
게임초보
3000원짜리 게임 13000원에 파는 회사들은 정신 좀 차려야 할 듯.
2009.10.06 12:25:18 (*.51.205.2)
슈퍼꽁룡
이것도 규모의 경제가 적용되나요.
2009.10.06 13:09:49 (*.95.68.106)
graytutor
규모의 경제는 규모가 커질수록 생산 원가가 싸지는 것이니 조금 다를 듯 하네요. -ㅁ-a
오히려 이쪽은 규모가 작으면 살아남을 수 없는 존재가 규모가 커짐으로써 자생력을 갖추게 되었다.. 인듯 -ㅅ-a
2009.10.06 13:35:26 (*.177.199.11)
5000만이상의 단일플랫폼이라니 그것도 개방적이고 저렴한 시장!!
뭐랄까 저러니까 외국에서는 아이폰을 안살수가 없군요.
우리나라는 일본다음으로 폐쇄적인 통신시장이라서(규모마저 작으니까 일본보다 더 폐쇄적인가요?) 어쩔수없죠.
정부에 로비를 열심히 하는 통신3사의 과점속에 살아갈뿐~
2009.10.06 13:39:54 (*.196.247.203)
ㅠ_ㅠ
2009.10.06 22:12:02 (*.156.56.15)
정우석
아이폰의 전체 하드웨어 대비 점유율은 8% 정도지만 이익율 점유율은 40%가 넘습니다.
앱스토어는 정말 꿀단지.
지금 한국내 이통사들이 너도나도 앱스토어 만든다고 난리치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MP3 음원의 경우 이통사가 수익의 60% 이상을 가져가는 걸 보면...
아마 안될 겁니다.
웃기는 짓거리들 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하겠죠.
누구 말마따나 일본의 전철을 밟아서 새로운 IT 섬나라가 되려고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나 저나 나도 앱스토어에..?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