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지금 주제는 게임마다 공통적으로 있는 요소 이죠. 제가 다음에 할꺼는 치트키인데요, 치트키를 쓰는 게임이 많이 존재하죠.
이러한 공통적인 요소를 찾았을때 일단 개념을 정리하고 그 개념에 대한 분석을 합니다. 일단 종류라든지 일반적으로 존재하는 구성요소등을 정리해서 적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일반화를 합니다. 왜 필요한가, 또는 어떤점에서 게임에서 이 개념을 사용하고 있는가에 대해서 입니다. 예를들면 치트키의 경우 게임을 좀더 쉽게또는 어렵게 하고, 여러가지 특별한 옵션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 사용하죠.
그리고 이러한 개념이 사용된 게임의 예를 들어가면서 하면 됩니다. 필요하면 스샷도 첨부시키고요...
다른 사람들이 적은것등을 참고해서 적어보시길..
2002.10.30 20:44:26 (*.36.249.6)
그레이하운드
액션 게임의 점프.....그런것도 되나요..-_-;;?
2002.10.30 20:46:31 (*.36.249.6)
그레이하운드
어드벤쳐 게임의 회피 등등.....
격투게임의 도발.....등등....그런거두 되나요?
2002.10.30 20:47:05 (*.154.148.161)
아린뽕
음....공통요소만 아니라면....기획주제는 엄청많은데.....흠~공통요소라
주제 하나 제안;
화이팅 화이팅 ~~ +_+;; (응원만 하는 푸안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