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OS들의 초기에서 나왔던 호환성문제들과는 달리 비스타가 내세우는 새로운 기능들때문에 호환성(?)이 더 안좋아졌습니다.
그나마 UAC모드를 선택할수 있는 사람들은 낫습니다만 그렇지 못한 유저들에게는 안되는 게임이 더 많을 겁니다...
( Program files 폴더에 파일을 쓸수가 없으니..패치는 어떻게 하라는거냐..-_-;; )
2007.02.23 22:14:30 (*.205.159.11)
메서슈미트
컴퓨터를 게임기인줄 아는게 더 웃기군요. 리눅스와 맥은 되는 게임 자체가 없는데.
2007.02.23 22:41:31 (*.191.32.85)
Nova
메서슈미트 // 2000년을 지나면서 컴퓨터는 이제 또 하나의 '가전제품'입니다.
예전처럼 공학적인 부분에서만 쓰이는게 아니란겁니다.
게다가 컴퓨터의 발전은 게임의 발전과 밀접한 영향을 받고있읍죠.
컴퓨터에 게임을 뺀다면 더이상 사람들은 컴퓨터에 열광하지않을지도 모릅니다. [..]
PS. 그리고 리눅스에 게임이 없다뇨, 리눅스가 울고가겠습니다. -_ -;;
2007.02.24 00:18:27 (*.54.22.55)
CamilleBidan
맥에서도 그 유명한 스타가 됩니다 ㅡㅠㅡ
2007.02.24 00:23:34 (*.205.159.11)
메서슈미트
블리자드게임 맥에서 다돌아가는건 알고 있지만, 매일 그것만 할것도 아니고 (.....)
리눅스용 게임도 있는건 아는데 차라리 아마추어가 제작한 윈도용 게임이 정보얻기 더 쉬울정도고 말이지요 (....)
2007.02.24 00:36:39 (*.128.176.188)
msz006
비스타가 시기상조라기 보다는, 보안이 강화되면 사용자 편이성이 떨어진다는 원리를 사람들이 잘 몰라서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윈도우가 보안공격의 표적이 되다보니 MS에서 계속 운영체제에 들어가는 보안수준을 높이고 있는데, 원래 보안이 강화될수록 사용자는 불편을 겪을수밖에 없습니다.
2007.02.24 00:39:55 (*.191.32.85)
Nova
그 보안수준이 컴맹들에게 불편을 야기한다면 문제가 되겠죠 -
파워유저야 보안이 좋을수록 좋겠지만 그렇지못하다면 굴리기가 더 힘들거든요
2007.02.24 02:05:51 (*.205.159.11)
메서슈미트
아 근데 솔직히 UAC기능은 바보같습니다; 일반유저에겐 불편할 뿐이고 파워유저에겐 아무 득도 안되니까요.
이건 뭐 신뢰대상 설정도 제대로 안되고...끄는 것만이 상책
어쨌든 판단은 각자 자유지만,
신문에서 "ActiveX가 안 되는 치명적 버그" 따위의 글을 볼 때마다 기분이 좀 그렇네요.
2007.02.24 09:52:01 (*.107.169.49)
로카센나
사실 새로운 운영체제가 나오면 (일반 대중들은) 1년후에 사용하는 게 적당하더군요. XP도 처음엔 욕먹었는데 지금은 알아서 잘 살고 있습니다.
새로운 거라고 무조건 편하고 좋은 것만은 아니니까 좀 멀리 바라보고 사용하시는게 좋을거라 생각해요.
지금의 개티브X 캐삽질보다 좋은 여건이 된다면야 대환영이랍니다. 쓸모없이 리소스 잡아먹어서 탈이지만요^ ^;;;
2007.02.24 11:15:00 (*.60.128.158)
mactv
시간이 해결해주겠죠 뭐 ㅎ;
2007.02.24 12:55:14 (*.106.107.185)
180업군
포르노나 게임을 못 돌린 매체 중에서는 잘 된 게 없었죠 -_-;;
2007.02.24 18:56:18 (*.34.176.125)
꼬마네꼬
참고로 윈도 2000의 경우에도 초기에는 호환성 문제가 심각했었습니다.
특히 많은 수의 게임들이, 실행하는 게 불가능 했죠.
다만 비스타는 상황이 좀 다르긴 하죠.
2007.02.24 19:02:37 (*.106.107.185)
180업군
윈도 2000은 NT계열이었잖습니까
그때도 클라이언트 사용자는 98을 많이 썼는데~
지금은 비스타 말고 쓸 게 없잖아요
2007.02.24 22:13:16 (*.205.159.11)
메서슈미트
NT라서 문제가 아니라, 커널을 모놀리식이 아닌 하이브리드를 써서 문제가 됬죠.
나중에 업데이트를 통해 모놀리식으로 다시 되돌리면서 호환성이 많이 나아진것.
그래도 16비트는 제대로 호환안되는 경우가 여전히 많긴 하지만.
2007.02.24 22:19:39 (*.34.176.125)
꼬마네꼬
원래 2000은 DOS에서 발전하던 9x 커널의 한계를 인지한 MS가, NT와 9x의 통합을 목표로 개발 되던 OS입니다.
윈도 2000의 코드네임은 카이로와 휘슬러 두 가지로 불리우다가, 결국 휘슬러는 XP가 되었던 것이고요.
그리고 통합의 실패로 인해 ME라는 사생아가 태어났죠.
(참고로 카이로는 NT 4.0의 초기 코드네임이었습니다.)
역시 비스타와는 상황이 좀 다르긴 하지만,
2000과 ME가 9x 커널에서 NT 커널로 이전의 중간 단계였다면 (일반 사용자들에게)
비스타 32bit와 64비트는 32bit에서 64bit로 이전의 중간 단계가 될거라는 측면에서는 비슷하게 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게 2000처럼 될지 ME처럼 될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코드네임 비엔나가 MS의 말대로 2009년에 나온다면 ME와 함께 어깨동무 하게 될지도요.
뭐 어차피 1년 이내로 해결하겠죠..
곤란한건 게임 회사 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