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상대방 팀 유닛이 좋으면 그냥 나갑니다. ㅡ.ㅡ;;
뭐 한달만 지나면 뭐 다들 A랭크 유닛들만 쓰겠죠.
2007.02.28 18:52:58 (*.237.247.72)
오소리기병
음 -_-;; 초반에 조금만 하면 바로 상급 기체 사는데 말입니다 그리고 기체보단 컨인데
2007.02.28 18:57:02 (*.130.97.188)
금강이아빠
캐시 아이템을 무조건 사게 만드는 기획이군요.
돈 안되는 유저들은 필요 없다는 이야기인가?
2007.02.28 19:13:10 (*.64.7.227)
사신엘프
빨리 파츠 조합이 나와야 될듯
커스텀 제작이 가능해져야 어느정도 밸런스를 맞출텐데
지금은 기성품을 가지고 플레이 해야하니 밸런스 맞추기가 어려울듯
2007.02.28 19:40:56 (*.254.147.31)
컴터다운
진짜 한 번 해봤는데, 연습용 기체로는 정말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엑스트라 꼴밖에 되지 않더군요 -,.-
2007.02.28 19:50:42 (*.143.130.121)
웃기는세상
밸런싱이라,...근데 그건 둘째치고.......상당히 중요한 것 하나를 생각해봐야할듯한데...(게임말고 다른 것이 있는데 ....참.....-_-)
2007.02.28 19:51:39 (*.63.23.146)
마도사
연습용 자쿠로 돔 사자 마자 승률이 70% 상승했습니다 -_-;;
이거 건담 하나 나왔다면 -_-;;
2007.02.28 19:52:14 (*.11.89.39)
graytutor
처음 주어지는 MS로 나중에 돌려서 나오는 걸 잡으려면, 1:1로는 신컨 vs 발컨이 아닌 이상은 어림도 없지요... ( -)
2007.02.28 19:52:45 (*.236.52.74)
newyears2007
밸런스 문제라기 보다 상성관계가 극단적이라고 보입니다.
상성이 안좋은 유닛한테 1:1 맞장 뜨면 발로하는 컨트롤이 아닌 경우를 제외하고는 거의 진다고 봐도...
컨드롤만으로도 상대를 완전히 농락할수도 있더군요. 한대도 안맞고 적을 잡는것이 가능...
2007.02.28 20:00:57 (*.105.26.158)
antilame
근접 공격을 맞으면 생기는 경직을 이용한 관광이나, 기체간의 능력치 차이로 생기는 관광등 관광할게 많더군요.
2007.02.28 20:46:50 (*.119.115.243)
디카스테스
자쿠로 총알 몇번 갈기면 총알도 없더군요 -_-;
2007.02.28 22:18:26 (*.178.54.151)
Revi
내일 패치한다네요. 패치공지 떴슴다
그나저나 저 이미지 밑의 설명글 참 인상깊네요.. 확실히 105대거는 훈련용한테 조낸 세죠;
2007.03.01 00:39:13 (*.162.216.37)
변재욱
몇판 해보고 지움...저는 집에 건담관련 책이 책장을 가득 매우고 있고 좋아하지만, 게임 자체는 10여년전 친구들이랑 우스겟 소리도 나누던
'반다이 게임' 일 뿐인듯...차라리 NC엑스틸이 훨씬 나음...아직 걸음마 단계라고 하지만...이건 좀 아니다 싶음
2007.03.01 00:55:45 (*.142.178.190)
KarSian
음. 연습용 자쿠로 싸우다가 돔 사니까.. 개발려요.. [...]
자쿠가 더 강한 느낌이.. ㄷㄷㄷ
2007.03.01 01:19:32 (*.10.151.173)
지르곤
오늘 한 3~4시간 해본 결과 심각한 밸런스 문제는 없다고 생각되네요. (나만 그런가 -_-?)
문제라고 한다면 매니아용 이라는 거?
p.s) 솔직히 자쿠만 2시간 한 저로서는 욕 무쟈게 했지만 좀 더 하다 보면 연습용과 실전용의 차이는 그다지 크지 않다는 걸 느끼게 됨.
2007.03.01 03:56:38 (*.187.182.215)
issuelit
글쎄요 제대로 할수있다면야 흠...
물론 같은실력에서의 자크보단 상급기체가 엄청쌤;;
초보채널이 만들어져야할듯
2007.03.01 05:34:13 (*.139.224.148)
유미르
뭐, 사실 연습용 기체로도 상성만 맞으면 별 문제 없이 때려 잡습니다. 하지만 바위(즈곡쿠나 105) 캐릭터한테는, 그냥 말그대로 녹아 버리는 눈물겨운 상황이 벌어 집니다 [....]
그리고 대세로 쓰이는 스나이핑 캐릭터 같은 경우에는, 또 즈곡쿠나 105 몰다 보면 치가 떨리죠 가다가 몇대 맞으면 그냥 녹아버리고요. [...] 그에 비해서 가위 캐릭터는, 그닥 비중이 없는듯 [...] 가위로 확실하게 보를 못잡는 느낌입니다.
2007.03.01 06:51:56 (*.121.56.162)
엘루룬
같은편중에 클베 달렸던사람이 세사람정도 껴있으면 그냥 이긴거....
2007.03.01 10:03:23 (*.215.100.57)
FooBar
초보(하급 기체)와 고수(상급 기체)의 폭이 넓다는게 밸런스 문제로 해석되네요.
물론 기사에 나온대로 폭의 넓음이 진입장벽을 높이고 있다는것도 맞고 대중적인 성공을 이끌어내는데 장벽이 될거라는데도 이견이 없지만
다들 포트리스나 카트의 성공만 보고 '누구나 쉽게 즐기는' 방향으로만 좁혀지는것 같은데 꼭 모든 사람들이 만족하는 밍숭맹숭한 쉬운게임이 좋은것인가는 한번쯤 생각해봐야 할 듯 합니다.
2007.03.01 13:24:42 (*.77.198.193)
코드네임KK
연습용 기체는 연습용 기체 끼리
2007.03.01 20:46:43 (*.141.255.202)
境界式
Foobar // 모든사람이 만족한다고 다 밍숭맹숭한 쉬운 게임이 아니죠. KOF나 철권이 밍숭맹숭한 쉬운 게임인지 묻고싶군요. 기체간 밸런스와 난이도는 전혀 다른 개념입니다.
2007.03.01 21:32:45 (*.164.73.130)
라욘하트
상성상 가위 유닛에게 쥐약이라야 할 보 유닛들이 전 맵을 쓸고다니는게 문제죠.
가위 유닛들이 대부분 하급 유닛이라 피통도 데미지도 약한게 밸런스의 제일 큰 문제입니다.
게임이 제대로 될려면 가위 계열 유니트들을 (쎈걸로) 더 풀던지 강화해야함.
2007.03.02 03:45:02 (*.230.60.241)
잎사귀
칼들고 때릴경우 3단콤포로 공격이 되는데 첫타를 맞으면 나머지 콤보도 무조건 맞는다고 봐도 되죠;; 맞는 딜레이 때문ㅇ..
그런데 하급기체와 상급기체가 붙으면, 하급기체가 먼저 때려도 3연타 다 못넣고;; 중간부터 상급기체한테 오히려 맞기 시작하더군요 - -;;
그런 상황에서 상성까지 안맞으면 하급기체는 상급기체한테 4대 맞으면 죽더군요 - -;; 뒷치기 당한것도 아닌데;
전 그러데 벨런스 문제를 떠나서라도 좀 실망인 편 입니다. 머랄까.. 게임은 fps인데.. mmorpg시스템으로 만들어진 느낌이랄까 - -;;
2007.03.02 08:49:02 (*.143.130.121)
김일성
게임전문가 배재호씨는 아무 말이 없었군...
2007.03.02 09:56:15 (*.131.183.235)
나경호
연습용기체 = 연카
C급기체 = 세이버 프로.
이정도 느낌? -_-.. 이던데요
일단 C 급 한대나오니까 3연승 해버린 -_;;
2007.03.07 19:00:24 (*.120.19.246)
메론나무
저도 가자c까지 뽑았는데,자쿠도 그렇게 못쓸정도는 아닌듯....부끄럽지만 가자c로 자쿠한테 당했습니다.-_-
뭐 한달만 지나면 뭐 다들 A랭크 유닛들만 쓰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