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작을 개떡같이 만드는 기어가는 레이턴시와 글쿨 떡칠.
왜 그거 있잖습니까. 무협지를 보면 전투 장면의 묘사가 상당히 장황하고 길게 이어지는거.
특히 동작 하나하나에 대해서 정말 그 세세한 묘사는 무협을 보는 이유중의 하나입죠.
실제로 그렇게 한나절동안 열심히 조잘거리고 상대의 행동을 일일이 생각해가면서 반응하다간 목이 달아나겠지만 그건 패스.
딱 블소의 조작성이 그렇습니다. 반응속도, 동작의 유연성 같은게 아주 똥같아요. 무슨 인스네어 맞은거도 아니고...
딱 무협지처럼 일일이 상대의 행동을 다 머리속에서 그려가면서 반응한다고 밖에 할수없는 속도입니다.
대체 어쩌다 이렇게 만들어 놓은건지...
전 권사 반격기절을 되돌려주기 바라고 있습니다.
권사 클래스가 초근접 클래스인데다가 스킬 구조자체가 수비형위주라 적을 묶어놓지 못하면 싸움에서 상대를 이기기 어렵습니다.
실력이 후달리는 애들이야 쉬워도 좀 한다싶은 애들은 가장 쉽게 농락 가능한게 권사...
권사에겐 원거리 공격이 없다보니 도망치면서 가지고있는 원거리 공격으로 말려죽이기 딱 좋음.
전질보 써봐야 금새 도망가고, 유일하게 묶을 수 있는 스킬이 있는데 쿨타임 45초.
반격기절을 되돌려놓지 않을 거라면
차라리 권사에게도 원거리 견제공격기 하나 정도 주든가.
직업이 소환사이신것 같은데, 소환사 말고 다른직업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아무래도 분신을 조작하는 것이다 보니 조작-전송-발동-전송-선동작-스킬사용으로 이어지는 로직이 좀 더 복잡할 수 밖에 없죠.
다른 직업은 격투게임에 버금갈 정도로 반응이 빠르게 나오는 스킬들이 많습니다. 충분히 보고 막을 정도로....
전 검사를 하는데 철권의 저스트 프레임(0.3초 내 보고 막기)가 가능하고 그에따라 사용가능 콤보나 스킬이 달라집니다.
블소의 pvp 는 그저.. 상대방 직업의 스킬을 얼마나 파악하고 있냐에 따라서 승률 바뀜..
참고로 전.. 일취월장에서 pvp 로 진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공 300 짜리랑도 여러번 붙었는데 진적 없음...
무협지 스럽게하다보니 그런가보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