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러 서적을 공부하면서 MFC 까지는 공부 했습니다. 그리고 Direct X 와 Open GL 을 공부 하려 했는데, 제가 하고자 하는 그래픽 엔진 부분에 대한 여러 오픈 소스들이 많이 있더군요. 그것을 사용해 봤는데 굳이 공부해서 만드는 것보단 이 오픈소스를 쓰는 것이 더 좋을 꺼 같더군요.
저도 병특을 준비하는 현역 입장으로 Direct X 및 여러가지 이용 가능자 라는 문구가 있는데... 이것은 제처 두고, 간단한 MMORPG 를 혼자 프로젝트해서 낼 생각 입니다. Direct X 를 공부하게 되면 또 Open GL 을 공부하게 되면, 시간이 더 걸릴꺼 같은데, 더 걸리더라도 공부하고 넘어 가는 것이 좋을 까요? 아니면 오픈소스로 만드는 것이 좋을까요.. 교수님께서 한 말씀 중에 "인류 역사의 가장 중요한 발명중 하나가 톱니 바퀴 이다." 라고 말씀하시고, 여기서 톱니바퀴로 인해 더 많은 발명품들이 나왔는데, 그 보다 더 좋은 것을 발명 하고자 한다면, 톱니바퀴부터 차례로 보게 되면 어느 세월에 새로운 것을 발상할 수 있겠느냐고 하셔서... 글이 많이 길어 지네요....요점을 정리해서, Direct X 를 공부 해야 하나요? 그냥 쓸줄만 알면 안되나요? 글이 좀 복잡하더라도 읽고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