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09/22 12:43
  
 세가는 오늘 , 한국CCR사의SF MMORPG「RF Online」의 일본 자연 발생매/운영권을 획득한 것을 발표했다. 상용 서비스 인은 ,2005연중 예정. 본계약은 아직의 같지만 , 토쿄 게임 쇼전이라고 하는 것으로 , 급거 발표를 단행한 모양.
 「RF Online」은 ,TRAVIA등의 온라인 게임을 다루는 , 한국CCR사의 최신MMORPG. 2004연8월(바로 지난달) 부터 한국에서 오픈β을 하고 있어9달 현재에 등록 유저80만명 , 동시 접속8만5000명에 이르고 있다라는 것이다. 당 사이트내「이쪽」의GameTrics리포트(한국 넷 카페 가동률 랭킹) 를 봐도 ,8월20일 ~26날의1주간으로 , 벌써DiabloII를 뽑아한국 제4정도의 가동률을 자랑하는MMORPG이 되어 있는 것이 , 실제 간파할 수 있다. 덧붙여서TRAVIA는28위. 별의 수 정도 온라인 게임이 존재하는 한국에 있어 , 쌍방 랭크 인 하고 있는 것은 꽤 것.

 게임 자체는 , 보자 마자 알 수 있도록(듯이)SF물건.
 노바스 태양계로 불리는 은하계 우주를 돌아 다녀 군웅할거 하는 , 「샤머니즘」 「휴머니즘」 「메카니즘」이라고 하는3국가의 종족 사이의 싸움을 그린"환타지SF액션 게임"(릴리스보다 ) 에서 , 플레이어는 몇개의 국가의 종족이 되어 게임을 진행시켜 나간다. DAoC(Dark Age of Camelot) (을)를 필두로 하는 , 이른바RvR의 시스템을 가진 작품일 것이다. 그래픽스도 깨끗해 , 메카 디자인도 지금까지의"한국 게임의 메카"보다 는 현격히 좋아지고 있어 과연 세가가 운영권을 취득할 뿐은 있다. 꽤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세가는 동시에 ,PC향해 온라인 게임 사업을 전략 사업이라고 평가해 일.미.유럽이나 중국을 시작해로 하는 아시아 지역에서 ,"각지역에 합치한 온라인 게임"을 투입해 , 적극적으로 전개해 간다고도 발표하고 있다. 본작 「RF Online」은 ,「판타시스타 블루 burst」(2004연7월) ,「더비 오너즈 클럽 온라인」(2004연중에 개시 예정)과 함께 제3 전략 라인 업으로서 잠깐 세가의 핵심을 담당하는 것 같다.
 오늘 발표의 이 작품하지만 , 토쿄 게임 쇼에서는 무려 영상 출전이 이루어지는 모양. 그렇다고 하는 것보다 , 토쿄 게임 쇼로 출전하기 위해서 , 어떻게든 빠듯이 기본 합의까지 도달했다는 곳인가. 뭐이든 , 무비라고 해도 갑자기 「RF Online」이 볼 수 있는 것 같아서 , 신경이 쓰이는 사람은 , 꼭 토쿄 게임 쇼로 세가 사미 -부스를 놓치지 맙시다. (Kazuhi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