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히 모션만큼은 대단합니다.
이펙트쪽이 모션에 조금 더 잘 어울릴 수 있도록 하면 최고일것 같네요.
2004.05.24 13:25:08 (*.110.120.54)
Auss
순간 RYL과 비슷하다고 느껴버렸네요. 멍..
2004.05.24 13:32:51 (*.75.190.116)
neolith
저렇게 힘들게 칼춤을 추는데 맞는 쪽은 너무 담담하네요
2004.05.24 13:47:38 (*.139.221.143)
Myst, Troubadour
제가 보기엔 저건 너무 빠르고... ....
RYL이나 구룡쟁패 보다는 조금만 더 느리다면 딱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공격속도도 빠르고 - 뭐랄까. 가벼워 보인달까 파괴력 없어보이는 동작이랄까. (....)
(게다가 몹 하나에게 너무 많이 때리는거 같은 느낌도.. ....)
조금만 더 느리고, 모션이 정해진 모션 무한반복이 아니라, 특정 모션에서 랜덤으로 몇몇 특정한 모션으로 연결되는 식으로....
...스탠스에 따라 그런 것도 달라지고 (쿨럭)
적과 자신과의 거리에 따라서도 모션들이 달라지는거에요!
(투핸더 들고 있는데 적이 엄청 가깝다면 하프-소드로 자세전환하거나, 아니면 폼멜 스트라이크! >ㅅ< 건틀릿으로 펀치! >ㅅ<)
아 상상만 해도 멋져 ㅠ_ㅠ
....이래저래 그라나도 에스파다를 기대하게 되는 요즘.
(스탠스 시스템 ♡)
2004.05.24 15:03:22 (*.253.60.49)
리오
맞는 쪽이 좀 반응이 너무 없긴 하지요.
기대한다지만 막상 나오면 실망되는 것도 많겠지요 아마도.
2004.05.24 15:28:45 (*.214.89.250)
둥실둥실
너무 가벼워 보이네요. 이펙트에도 무게가 없어보이구요.
싸구려 같아 보인다고 할까요 -_-;;
혹 개발진이 보신다면 죄송합니다. (--)(__)
2004.05.24 15:38:43 (*.151.131.112)
→ZignighT←
쩝.. 전 일정한 공격패턴이 아닌게임을 해보고싶어요... ㅠ_ㅠ
2004.05.24 16:00:21 (*.51.111.44)
바보녀석
개인적으로 타격감은 모션보단 효과음이 중요하고 타격감보단 전투방식에 비중을 더 두는데, 어째 온라인 게임들은 하나같이 마우스 클릭뿐이네요. // 첫번째 동영상은 아예 현실감이 없어보이네요.
2004.05.24 16:36:51 (*.208.206.30)
J.W
신들린 칼부림....모기가 물어대냐? 하는 몹...
전투쪽이라면 뭐...라그의 몽크스타일의 전투도 어떨가 합니다만...커맨드 입력 비슷하죠.
2004.05.24 16:45:07 (*.75.190.116)
neolith
커맨드 입력같은건 매크로나 치트로 너무 쉽게 무력화됩니다
2004.05.24 17:18:08 (*.253.60.49)
리오
커맨드 입력 + 마우스 는 어떨까요?
커맨드 입력을 하고 발동키는 마우스쪽으로 하면 괜찮지 않을까란 생각이 드는데요.
참고로 위 게임을 가져온 것은 기사를 읽어보셨다면 알겠지만 수많은 모션들을 구현해서 입니다.
400가지의 무공에 3가지 초식 총 1200가지의 모션을 넣는다고 했지요.
위 플레이 화면은 그 중 몇가지를 이용한 거구요.
효과음 같은 것은 직접 해보기전에는 판단할 수 없는 문제지요.
바보녀석 // 판타지 무협 자체가 현실과 거리가 좀 있는 거랍니다. 게임에 현실처럼 느껴지는 것도 좋겠지만, 게임이니까 현실과 틀린
점도 존재하는 것이지요. 더군다나 무협이라면 위의 싸움장면이 있을 법한 것이 사실입니다. [소설상에선 가끔 나오는 장면
이니까요]
무협게임중에선 그래도 가장 무협다운 게임이 되지 않을까 그런 기대감이 글을 올린 것입니다.
판타지의 무게감과 다르게 무협은 가벼움이 주라고 생각되거든요.
판타지의 검사와 무협의 검사는 약간 차이가 있으니까요.
2004.05.24 19:36:20 (*.51.111.44)
바보녀석
리오 // 공중을 붕붕 떠다니고 1초에 검을 수십번 휘두르고 하는 것 자체를 문제삼는게 아니라, 그 동작을 리얼하게 표현해야 하는데 그런 느낌이 안든다는 겁니다. (애초에 동작 자체가 현실에선 불가능하지만)저 동영상에선 그냥 자기 맘대로 검 휘두르고, 동작이 순식간에 돌아오고, 휘두르는 검이 몹을 타격하는 순간 몹이 휘청거리는 것도 아니고, 타격감도 영 검으로 베는 느낌이 살지 않네요.
2004.05.24 22:20:34 (*.121.202.80)
Twilight
Myst, Troubadour // 은근히 김학규님에게 압력을 가하시는 ^^
2004.05.24 22:36:50 (*.33.28.102)
성재
뭐랄까.. 효과랑 몸이 따로 노는것 같애요
2004.05.24 23:02:34 (*.86.13.226)
리오
바보녀석// 그런뜻이라면 저도 동감이지요. 다만 아직 클베도 안하고 있는 상태니 차차 나아질거라 봅니다.
2004.05.25 18:49:05 (*.237.106.116)
창세기매니아
아무리 화려해도 학규님 말씀처럼 맞는이가 너무... 무덤덤 하군요
2004.05.25 23:36:35 (*.148.30.108)
neolith
이따만한 용이 나와서 맞았으면 맞는 사람은 폭풍에 뒤로 날아가도 모자랄 판인데, 오히려 반대로 앞쪽으로 풀썩 쓰러지면.... 적은 그냥 지쳐서 죽었다는 느낌
이펙트쪽이 모션에 조금 더 잘 어울릴 수 있도록 하면 최고일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