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에는 아리까리 설마설마 햇는데...

스킬시스템이 이브온라인틱한 느낌이 드는군요....

살짝 느낌이 듭니다....

예를 들어서...

이브에서는 전함을 타기 위해서는 전함스킬을 올려야합니다...

근데 전함을 탈수만 있지 제성능은 낼수 없죠....

세부적 스킬들이나 전함스킬의 렙업을 해야하죠.....

마찬가지로 마영전도 플레이트를 입을수는 있지만...

플레이트 관련 렙이 낮은 렙에서는 플레이트를 입어도 무거워서 느려진다거나 ...

패널티가 붙습니다 무게를 늘리는 스킬이나 플레이트 숙련 랩이 올라가면 점차 페널티를 줄일수 있죠.....

음 이뿐만이 아니라.....

이브온라인에서는 시간적으로 스킬포인트가 생성되는 방식인데.....

이 점도 살짝 가져온듯합니다...

예를 들어 마영전에서는 메디테이션이란 스킬이 있는데.....

시간이 흐를수록 AP(마영전에선 어빌리티 포인트라고 하는덧)가 누적되는 스킬이지요.....

접속을 하지 않아도 말이죠 ...그 누적되어있는 포인트로 스킬업을 할수 있다는게지요...

게다가 수련이라는 스킬분야가 있어서 이브온에서는 러닝 스킬과 같은 개념인데...

예를 들어서 장비지식 이나 회복지식 등등 (메디테이션도 여기에 해당)

장비지식을 올리면 장비숙련관련 스킬의 필요 ap가 줄어든다거나 하는군요...

개발하시는 분이 이브온라인을 해봤다던가 해서 여러가지로 필을 받으신덧...

단일섭도 그렇고요....

웬지 반갑다랄까...이브온을 하면서 알피지에 적용시킨다면 이렇게 하면 어떨까 하고...

제가 생각했던것을 마영전에서 그대로 구현해 주니 이것참 기쁘다랄까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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뿌잉뿌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