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의 실력으로 고수와 하수를 가늠하는데에 영향력이 큰 시스템형태라면...

부주나 오토같은 "이질적" 수단들이 끼어들 틈이 줄어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드네요...

과거에는 단순히 케릭터의 레벨과 아이템이 고수와 하수를 나누는 형태였기에...

현질및 부주나 오토같은 이질적인 형태가 생겨났다고 생각합니다...

렙과 아이템으로 인한 성장에 대한 난이도 및 영향력은 줄이고...

유저자신의 능력으로 인한 영향력을 중점으로 두는 것입니다...

쓰고나서 생각해보니 이것또한 문제의 여지가 있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긴합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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뿌잉뿌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