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굳이 벡터방식 2D를 쓸필요 없이 걍 3D로 만들어도 그 이상의 효과를 낼수 있기 때문이겠죠?
2007.03.15 00:24:05 (*.176.93.190)
크리스
라테일이 벡터예요. ㅎㅎㅎㅎ
2007.03.15 00:34:16 (*.205.159.11)
메서슈미트
뭐랄까, 그건 래스터 기반에 몇몇 중요 개체만 패스툴로 그려서 박아놓은 거 아닌가요...?
2007.03.15 00:47:11 (*.176.93.190)
크리스
저도 거기서 일하는 건 아니라 정확히는 모르지만 리소스 제작 부하를 획기적으로 줄였다고 자랑한다는 이야기는 들은 적 있습니다. :)
2007.03.15 00:50:22 (*.178.54.151)
Revi
라테일이 벡터라니 금시초문이군요. 흠
잘은 모릅니다만..
일반적인 2D로 보이기 위해 벡터그래픽을 쓰면 그냥 2D작업보다 작업량이 훨씬 높거나, 난이도가 높지 않을까 하고 생각됩니다.
(일반 2D와 같은 퀄리티를 내기 위했을때의 경우입니다)
그렇다고 섞어쓴다면 시스템이 좀더 무거워지지 않을까요?..-_-)
2007.03.15 00:51:14 (*.238.33.247)
境界式
벡터는 일반2D의 퀄리티를 따라잡기가.. 힘들죠. 작업량이 엄청 많아질테니 --;
2007.03.15 01:16:14 (*.176.93.190)
크리스
저도 포지션이 프로그래머가 아니니 그렇게 말씀하시면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벡터 그래픽의 2d 게임이 있느냐, 라고 하면 있다. 라는 것은 확실히 말씀 드릴 수 있다는 정도. ㅎㅎㅎ 한 번 물어볼께요.
2007.03.15 01:20:15 (*.201.23.72)
mitoo
셀 애니메이션의 단점과 비슷한 단점을 가질듯..
2007.03.15 01:55:50 (*.234.124.166)
능구렁이
백터 이미지의 특성상
졸라면 게임 같은거 아니라면
오히려 비트맵이 더 좋은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플래쉬게임에서도 백터 이미지에 모션을 주는게 아닌 플레임마다 셀을 그려서 하는 셀애니메이션 방식으로 만들죠
2007.03.15 02:11:17 (*.177.242.46)
왕풍뎅이
과거 90년대 초 도스 게임을 해본분은 기억할지도...
4d sports boxing
모르는 분들은 2d 비트맵이라 우기지만...
2d벡터 게임입니다.
2007.03.15 02:15:17 (*.177.242.46)
왕풍뎅이
혹 모릅니다..
요즘같이 쉐이더 기능이 좋은 시절에서...
2d벡터에 텍스춰 입히고 쉐이더 쫘악 입히면...
효과 죽이겠죠...
2007.03.15 02:21:36 (*.177.242.46)
왕풍뎅이
라그나로크가 말이죠...
3d기반 월드에 케릭터들은 2d벡터 플렌 오브젝트에 일일히 만든 캐릭터 텍스춰들을 맵핑한 방식 아닙니까?
2007.03.15 08:58:46 (*.102.122.211)
안군
4d sports boxing은 3D 게임입니다. 엄연히. - -;;
물론.. 지금에 비하면 기술적으로 무지 부족하긴 하지만.. 어쨌거나 3D 인건 맞아요.
그리고 2D 벡터를 안쓰는 이유는.. 3D로 만드는거나 별반 작업량에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아.. 오히려 3D로 만드는게 모델링 툴이나 엔진 같은게 더 많아서 오히려 작업량이 적겠군요;;
2007.03.15 10:32:34 (*.95.253.36)
ㅡ_ㅡ벡터라는 개념을 사용하여 화면에 뿌려주면 무조건 2D벡터 아닌가요. 어차피 3D벡터를 2D에 투영시키기 때문에...
게다가 왕풍뎅이님 말씀은 그 게임자체가 텍스쳐를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벡터 그래픽이라고 말씀하신거겠죠.
안군님 말씀도 맞고, 왕풍뎅이님 말씀도 맞는...듯?
2007.03.15 13:14:32 (*.50.191.249)
휘시스
길티기어...
2007.03.15 16:30:16 (*.99.105.79)
infinity
길티기어는 금시초문인데요
2007.03.15 21:29:28 (*.205.159.11)
메서슈미트
그러니깐 맥의 코어 애니메이션같은거...아 그건 무리?
2007.03.15 22:44:25 (*.34.176.125)
꼬마네꼬
고전 명작 Another World가 벡터 방식이었습니다.
배경을 제외한 오브젝트들은 벡터 그래픽이었고, 덕분에 상당히 부드러운 움직임이 가능했죠.
아마 30프레임 가까이는 나왔었을 겁니다. (이건 불확실)
2007.03.15 22:47:02 (*.34.176.125)
꼬마네꼬
아마도 벡터 그래픽으로 만들지 않는 이유는 벡터 그래픽이 가진 표현상의 한계 때문이겠죠.
그보다 더 좋은 카툰 렌더링이라는 방법도 있고.
뭐 굳이 벡터방식 2D를 쓸필요 없이 걍 3D로 만들어도 그 이상의 효과를 낼수 있기 때문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