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제가 말이 존내 많은가 봅니다.. ㄱ-

하긴..주위에서도 그런말 많이 듣습니다 -_-;;

넌 언제나.. 주제를 던지는구나..하고;;; -_-;;  아무튼!! 재미있지 않습니까?? -_-;;



MMORPG 시장은갔다..

물론 저의 주장은 아닙니다.... 어제 어느 모 사이트 뉴스에서 봤는데.

링크 하려고 찾아봐도..어디서 봤는지 통 모르겠네요 -_-;; 여기저기에서 보느라..


아무튼.. 상당히 동감하기에.. 주저리 주저리 써보겠습니다.


MMORPG .. 정말 많이 나오죠? ㅎㅎㅎ

지금 오픈베타 하는.. 그라나도. 썬. 제라..

그리고 이제 나올.. R2, 아이온, 뭐.. 뭐.. 등등..


----------------------------------------------------------------------------------------------

아주 오래전의 국내 게임 시장 성장부터 뒤 돌아보면...


스타크래프트가 뜨니까.. 여기저기 국내 회사들은 이것저것.. RTS 만들어내더니만....

디아블로2 배틀넷이 뜨면서.. 동시에 MMORPG는 존내 뜨면서.. 존내 나오고...

잠시 MMORPG 시장이 주춤 하니까... 최초 캐쥬얼게임이라고 해야하나요?(고스톱 류 빼고..)
포트리스, 존내 대박이였죠... 그러더니.존내 캐쥬얼게임 나오고..

그 동안..많은 해외 MMORPG 게임이 나와서 울 시장 찔러댔지마 모두 무산..
그러다가 WoW가 떡하니 나오니,

지금 다시 캐쥬얼게임이 주춤 했습니다. (요즘 캐쥬얼 게임 계는 거의 일부 게임이 자리가 굳건하죠..)

그리고 다시. MMORPG의 힘이 부활했죠..



뭐 저의 시각에선 그렇습니다.. 자세히 파고 나가면.. 글이 엄청 길어지니.쉽게쉽게 썼습니다.



----------------------------------------------------------------------------------------------


저의 주관적인 시각엔.. 우리나라라는 자체가.. 유행을 정말 좋아합니다.

객관적인 시각으로는 우리나라가, 변화의 적응이 존내 빨라서. 세계 최고죠....
(외국이 이러한 점을 부러워 하더군요 -_-;;)

아무튼.... 무엇인가가 대박이다 하면.. 그쪽으로 .. 우루루..
저것이 대박이다 하면.. 그쪽으로..우루루..

이것은 게임시장이고. 아니고를 떠나서.. 우리나라 사업하는 분들의 공통점 같습니다.
물론.. 우리나라 뿐만이 아니겠죠..

때문에. 시장의 흐름을 보고, 적당할떄!! 남들이 하지않은것을 시작하는 사람이 이익이 작살이죠..



----------------------------------------------------------------------------------------------



현재 국내시장은 또다시 MMORPG 시장이 뜨고 있습니다..

저의 시각에는 WoW를 누를라고 별짓을 다하는듯..
이미 리니지, 뮤 등의 오래된 게임에서 그쪽의 많은 유저층이 계속 줄어드는만큼
그, 소비자를 빨리 잡아야하는 지금 시점은 좋긴합니다만....


글쎄요..



제가 위에서 말한.. 링크할곳을 찾다가 못찾았다고 했죠?   (결국 못찾음 -_-)

그 기사거리에는.. 내년부터는 MMOFPS 가 대세라 더군요..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일단... 기대작 중에 빨리 나올것 같은것은.. 헉슬리와.. 헬게이트:런던 이군요..

지금 까지 흐름으로 보아... 내년부터 우리나라는

MMOFPS 제작 열풍이 돌것 같은 이상한 생각이 듭니다.. -_-;;;;



-------------------------------------------------

그래서 그런가....... 플래닛사이드 게임..아시는분이 얼마나 계실지 모르지만..

1년간 무료서비스를 선포했죠,.. MMOFPS 게임인데.. 한번 해봐야겠습니다..ㅋㅋㅋ;;; -_-;

한서버에 6천명 접속. 그리고 300:300 까지 된다든데..쿨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