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입시스템이란?
유저가 생성한 방에 무단으로 침입(난입)하여 유저를 죽일수 있는 PVP시스템입니다.
1번째 그림은 난입리스트방을 가기 위한 스테이지선택화면입니다.
마을에서 스테이지생성존으로 이동시에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2번째 그림
스테이지 선택화면에서 난입버튼을 누르면 난입방리스트 화면으로 전환되며
화면에는
방번호- 방생성순서
방제-방제목
방장레벨-방장의 레벨보다 +5레벨높을경우 난입불가 (단, 20레벨이하 유저가 만든방은 난입할수 없다.)
진행율- 플레이어가 방을 진행한 상태를 실시간으로 표시
단, 진행율 30%이상~ 70%이하만 난입가능(난입자와 수비자 모두에게 준비시간과 긴장감조성)
카오난입방- 붉은 바탕으로 표시되며 카오유저가 만든방입니다.
난입시 카오패널티가 없습니다.
3번째 그림
현재 2명이 플레이중인 방에 2명이 난입한 상태입니다.
난입측(진행중인 방에 침입)과 수비측(방생성 플레이어)으로 나뉘며
난입측은 보라돌이상태 수비측은 노멀상태입니다.
난입유저는 수비유저를 죽일수도 있고 스테이지 클리어 까지 할수 있습니다.
단, 수비유저를 죽일경우 카오가 됩니다.
난입측 수비측 모두 죽을경우 경험치가 감소합니다.
난입측이 스테이지 클리어 시에는 2배의 보너스 보상이 주어지고
수비측은 스테이지수비 실패가 되어 클리어 경험치만큼 경험치가 추가로 감소합니다.
난입유저가 수비유저를 죽이지 않고 스테이지 클리어시에는 노멀상태로 되돌아 옵니다.
4번째 그림
난입유저가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서 난입성공한 장면입니다.
2배의 보너스 경험치를 얻으며 유저를 죽이지 않고 클리어 한경우에는 보라돌이상태가 해제 됩니다.
수비측유저는 수비실패로 인해 스테이지클리어 경험치 - 21900만큼 경험치가 감소합니다.
5번째 그림
카오난입방에 노멀유저 2명이 난입한 장면
카오유저는 살인패널티 - 난입불가 , 킬수 1명당 카오시간 +30분
랜덤 아이템 드롭
방생성시 카오난입방
5인 이상 킬시 공격불능상태(단 죽을경우 -1명)
1일 15인이상( 누적킬수) 살인불가
카오유저와 파티를 맺을경우 자동 보라돌이 상태 전환되어
카오유저를 보호할수 있다.(길드시스템 고려)
난입후 얻는 보상은 일반난입시스템과 동일하다.
이해가 되셧는지 모르겠습니다.
난입시스템은 방을생성해서 플레이하는 모든게임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예) 던젼앤 파이터, 요구르팅 , 길드워 , 디아블로2 ,썬온라인등...
피시방에서 급히 정리해서 많이 부족합니다.
의견 많이 남겨 주세요
* neolith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5-10-23 08:51)
MMORPG를 즐기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위험을 감수하는 게임은 안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고렙 괴물을 잡는 위험한 짓보다 비슷한 렙의 괴물을 잡기를 좋아하죠.
위험도를 줄여서 부담을 어느 정도 제거하면 좋겠어요.
난입 성공시 성과물은 경험치군요. 다른 성과물도 주면 어떨까요? 특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만큼 성과도 특별하면 좋겠지요.
아이템 수준의 격차 때문에 PvP의 균형이 깨질 수도 있으니 이런 부분을 보완하는 체계가 필요합니다.
수비쪽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공격하기 때문에 편의에 문제가 좀 있겠군요. 보통 D&D는 왼쪽 -> 오른쪽으로 가니까요.
PvP의 구조를 잘 만들긴 하였으나 일반적인 원칙만을 따랐기 때문에 '그저 싸운다.'라는 느낌을 풍길 수 있습니다. 경험치를 위한 노가다가 될 수 있다는거죠.
좀 어려운 문제네요. =+=; 경험치보다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더욱 재밌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