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아라는 하드웨어사이트에서 기자로 먹고살고 있는 류재용이라는 사람입니다...^^;
아무래도 하드웨어쪽이다보니... 하는 일이라곤 아무래도 범용툴로 벤치만 하염없이 돌리는 인생이죠.

게임도 하기는 하는데... 뉴스가 아니라 짬나면 하던 겜이나 하고 싶은 겜 리뷰나 써 올리는 것 정도?
뉴스까지 다루고 그러면 과로로 쓰러질 지경이라 게임에 혼신을 다 바치지는 않는 편입니다...^^;
(뉴스 올리고 그럴 일은 없으니 안심을~ 저도 바빠요~ 호호홋~ ^^;)

뭐, 사설은 이만 차지하고... 이 게시판에 글을 올리는 이유는...
제가 테스트한 결과, 즉 64비트와 듀얼코어 리뷰를 봐주십사해서입니다.

AMD Athlon64 X2 4800+ 리뷰 :  
http://www.technoa.co.kr/content/View.asp?pPageID=57592

Microsoft Windows XP x64 Professional Edition을 이용한 프로세서 6종 미니벤치 :
http://www.technoa.co.kr/content/View.asp?pPageID=57656

개인적으로 '프로그램'이 MT갔을 때 노는 순서인줄 알 정도로 소프트웨어 자체를 만드는 쪽은
순수한(?) 백지이기는 하지만, 주어진 프로그램을 갖고 이런 저런 짓(?)은 많이 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AMD 듀얼코어와 64비트 WindowsXP를 다루고나니 아무래도 게임쪽에 꽤 신경이 쓰이더군요.

예전에 시나리오공모전에서 입상한 덕에 미리내 분들이랑 망국전기라는 RPG게임을 기획해서
만들어본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항상 주시하는 분야가 게임쪽이거든요.

그러던차에 프로세서와 관련해서 최근 기사 많이 쓰다보니...
64비트와 듀얼코어(든 멀티코어든.. 인텔가서 듀얼코어라고 하거나 AMD가서 멀티코어라고 하면..^^; )
를 고려해서 만든 게임이 정말 아쉽더군요.

좀비에서 만든 스펙옵스 레드머큐리나 크라이텍에서 만든 파크라이같은 것이 64비트를 지원하는데..
이 두 회사모두 64비트로 얻은 포텐셜을 HDR이나 3DC같은 이펙트나 원없이 바르자는 쪽으로 가서
프레임면에서는 별로... 변한게 없는 편이죠. 그나마 듀얼코어, 아니 멀티쓰레드 지원하는 게임은 아예
보지도 못했고...

전 게임기자가 아니라 PC하드웨어쪽 기자라 줏어듣는 이야기가 좀 다른 편인데..
멀티코어가 PS3나 XBOX 360이나 기본이 된 점같은 걸 고려한다면 게임제작 차원에서
64비트와 듀얼/멀티 코어 지원을 감안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뭐, 여차저차 자세한 사항은 대만에서 열리는 컴퓨텍스 2005에 가서 좀 더 명확히하고자 노력하겠지만...
게임제작도 하드웨어의 발전에 보조를 맞춰주었으면 좋겠다... 싶습니다. 힘들겠지만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