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싱글턴을 안 스시려면, extern을 쓰시는거 외에는 딱히 방법이 없다고 보시는게...
그리고, 싱글턴을 쓰는 이유는, 꼭 그걸 써야지 한번만 생성이 된다는 개념이라기 보다는...
코딩의 실수를 줄이고, 코드를 좀더 보기 좋게 하자는 역할이 더 큽니다. 원래 패턴이라는게 다 그렇죠.
패턴은... "이렇게 저렇게 하면 실수와 버그가 적어지고, 개발속도가 빨라질껄?" 하는 방법론이지, 어떤 법칙 같은게 아니에요.
2006.07.06 15:32:15 (*.133.24.223)
gustwind
싱글턴은 생성될 수 있는 객체의 수를 제한하고 이를 전역적으로 접근하기 위한 패턴입니다.
말씀하신 용도라면 싱글턴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싱글턴에도 객체의 생성/소멸 시점 제어에 따른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구현은 책이나 구글을 참조하세요.
그리고, 싱글턴을 쓰는 이유는, 꼭 그걸 써야지 한번만 생성이 된다는 개념이라기 보다는...
코딩의 실수를 줄이고, 코드를 좀더 보기 좋게 하자는 역할이 더 큽니다. 원래 패턴이라는게 다 그렇죠.
패턴은... "이렇게 저렇게 하면 실수와 버그가 적어지고, 개발속도가 빨라질껄?" 하는 방법론이지, 어떤 법칙 같은게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