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 '학교 공부 열심히 하세요'라는 답변이 태반일 거라 생각합니다.
학교공부가 중요해요. 게임기획에 대한 공부는 대학생이 되신 이후에 하셔도 늦지 않다고 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2005.10.31 23:40:12 (*.116.145.74)
creation
흐음... DP님 말에 동감. 답변을 해본 사람이 아닌 들어본 사람으로서;;
2005.11.01 00:03:31 (*.248.180.191)
DP군
저도 답변을 해본 사람이 아닌 들어 본 사람으로서;;
2005.11.01 00:08:36 (*.44.65.96)
왕풍뎅이
고교생이 하는 게임기획기초
1,상위권 대학에 진학할 계획을 세운다.
2,계획에 의거 수능날 까지의 과정을 기획서로 만든다.
3,기획서를 부모님과 지인들에게 보여주고 회의를 해본다.
4,무리한 기획과정을 회의를 통해 수정하여 실천 단계로 들어간다.
5,좋은점수로 수능을 통과하여 좋은 대학에 진학한다.
6,그뒤는 알아서
2005.11.01 00:12:50 (*.248.180.191)
DP군
저 역시 기획자는 아니고 그냥 기획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 중 한명으로.. 제 생각을 말씀해 드리자면.
게임기획에 관련된 책을 한권 구입하시거나 대여하셔서 쉬는 시간에 천천히 조금씩 읽어 보시는 것은 어떠신지요?
최근에 게임개발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부쩍 늘어서 그런지 서점에 가면 게임개발과 관련된 책들이 많더군요.
그 중에 특히나 기획에 관련된 책들이 많습니다. (프로그래밍이나 그래픽에 비해선 일반인이 다가가기 조금은 쉬우니까요..)
한번 추천&비추천 요청 게시판에 초보 게임기획자 지망생에게 도움이 될 게임기획에 관한 책을 추천해 주라고 하시면 많은 분들이
답변해 주실 거라 생각합니다. ^^
2005.11.01 02:36:33 (*.119.75.46)
뷰티샵
학생신분이니 앞으로 닥칠일과 꿈을 병행해가면서 노력하시되..
게임기획은..
무엇보다 재미창출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된다고 봅니다.
그래서 틈틈히 플랫폼을 가리지 말고 여러 장르의 게임을 접해 그 게임만의 게임플레이를 분석해서 자신만의 게임이 제시해주는 재미의 정의를 정립해보세요.
재미 정의는 뜬구름같이 어렴풋한게..구체환 되지 않은거 같더군요.이것은 자신이 터득하는수밖에 없다고봅니다.
2005.11.01 12:28:53 (*.179.141.64)
민스
일단 책을 많이 읽어두시는게 좋을듯 하군요
교과공부도 소홀히 해서는 안되겠지요
혹시라도 프로그래밍쪽에서 능력을 발휘하고 싶으시면 수학은 꼭 해두세요
2005.11.01 13:00:46 (*.236.3.225)
손군
어디서 주워들었는지 기억은 잘안나지만...
좋은 기획은 다양한 경험에서나온다! 라는 예기가 갑자기 생각이나는군요.
일단 뭐든 다양하게 접해보시는게 좋을거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 전에 우선은 학업에 충실하는게 중요하지요.(고등학교 다닐때 이사실을 알고있었다면 덜고생하면서 살고있을지도 ;ㅁ;)
2005.11.02 01:00:07 (*.232.16.47)
안군
공부 열심히 하세요 ㅡ,.ㅡ;;
사회, 과학, 정치경제, 철학(윤리), 세계사, 세계지리... 전부 다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기획자라면 사회영역쪽은 빠삭하셔야;;;
학교공부가 중요해요. 게임기획에 대한 공부는 대학생이 되신 이후에 하셔도 늦지 않다고 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