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적이라면 게임 디자인을 공부하시는 게 좋겠군요, 그 외에는 정치, 경영, 작문, 철학, 수학에 두루 신경쓰시면 더욱 좋구요.
QA란에 시크루님의 질문과 비슷한 질문이 많으니, 게시판 검색을 통해 좋은 답변을 구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2005.10.26 16:03:08 (*.252.52.50)
대발이
게임 1000개만 플레이하면 기획도사 됩니다. 한달에 게임 몇개 하십니까...
2005.10.26 16:08:57 (*.94.138.62)
아리랑
대발이님 의견에 어느정도 동감, 한달에 게임 몇개하십니까? 주력으로 하는 온라인게임의 캐릭터 레벨은? 이 중요-_-;
2005.10.26 17:03:33 (*.232.249.78)
RpgMegaMix
음....
자기가 만든 것에 왜? 라는 질문을 던지고 그에 대해 단한마디의 오차가 없을때...
누군가가 만들어 놓은걸 같다 붙이고 벨런스 맞췄다고 "자기가 직접" 만든것 이라는 착각을 버릴때..
그때 기획자 지망생 이라고 불릴수는 자격이 생긴다"
라고 이 홈폐이지에서 배웠습니다..
2005.10.26 17:04:21 (*.232.249.78)
RpgMegaMix
게임 이라기 보다..trpg 룰북 같은거 조낸 읽어 보시는게 훨씬..더 도움이 됨니다;;
저 같은 경우 미친놈 취급 받고 있지만..
tr시작한지 10년 넘었죠 이런걸 만들겟단 생각으로..;
2005.10.26 17:38:08 (*.236.3.225)
손군
대발이, 아리랑//게임 기획자라고해서 게임만 공부한다는 편견은 정말 무서운겁니다. 오히려 그외분야에 공부할게 더욱 많아요. 물론 게임그 자체에 대한것도 잘알아야 하겠지만요...
게임이 아닌 다른 분야의 기획자에게도 해당되는 예기라고 생각합니다만...이말이 생각나는군요
게임 기획자가 되려면 걸어다니는 백과사전이 되어라!!
2005.10.26 18:04:02 (*.194.33.125)
싸이코볼
마케팅 관련 수업 추천
2005.10.26 19:33:46 (*.89.123.73)
때려주자
여러 가지 보드 게임을 해보면서 게임 규칙을 어떻게 만들면 좋을지 생각해보는 것도 좋아요.
2005.10.27 10:28:05 (*.55.54.233)
Nick
다른 팀에서 하는 작업들을 미리 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듯 하네여.
* 로폴 모델링 - 맵핑 - 애니메이션 이라던지..
* 간단한 포토샵 작업
* 프로그래밍
* 마케팅
전문가처럼 잘할 필요는 없지만, 간단하게 실습해 보고 이해 하고 있다면, 후에 개발에 대한 의사 소통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05.10.27 10:34:19 (*.239.118.17)
처리딘
뭐뭐가 필요하다 이건 한마디로 도구들이죠 도구는 도구일뽄. 그것을 그려내는것은 사람의 두뇌입니다.
게임에 대해서 깊은 몰입도와 관심과 애착에서 나오지 않나 생각합니다.
2005.10.27 10:59:22 (*.49.114.194)
아리존
게임을 즐기며 분석하기... -_-;
2005.10.27 12:05:05 (*.213.231.196)
능구렁이
예전에 여기서 본 봐론 기획 하실려면
그래픽, 프로그래밍, 시나리오
이 모두를 어느정도 까진 하셔야 한다고 보았사옵니다.
2005.10.27 13:24:54 (*.41.39.25)
Alone
대발이 님/게임 도사는 그렇게 되는게 아닌거 같습니다. 제가 만약 게임 기획자 공부를 할려한다면 사회과학을 공부하고 레저 스포츠를 즐기며 세계 곳곳을 돌아다닐겁니다.
게임 짜집기가 게임 기획이 절대 아니죠. 창조적인 프로가 되십시다.
2005.10.27 17:50:32 (*.78.197.3)
안군
풍부한 배경지식..
역사, 사회, 경제, 문화, 예술, 신화, 문학 기타등등...
2005.10.28 11:25:12 (*.254.22.55)
Format
자신의 생각을 정확하게 프로그래머와 디자이너 그외 관련된 사람에게 인식 시켜줄 수있는 문장력? 어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