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32API 인데 API는 마우스나 키보드 입력받는데만 사용하고
c++로 짭니다..
궁금한것은 어떤식으로 구조 .설계를 해야 클리어 해질 수 있냐는 겁니다.
아직 한번도 만든적이 없어서..답답합니다. 만들게임은 SPACE WAR인데
비행기 만들어서 움직이게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것들이 어떻게 집합되어야 하는지
개념을 모르겠는 겁니다. 뭐 구조체를 만들어서 뭐 비행기 오프젝트 넣고 그런식인가요?
슈팅 게임만든 경험이 있으신분 어떤식으로 하는게 좋은지 대략적인 개념을..
조금은 자세히...말씀해 주셧으면 합니다...코딩이 아니라..어떤식의 설계가..좋은지를..^^
부탁드립니다.
일단 플레이어 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경우의수 - 총알을 쏜다, 비행기를 움직인다 - 수준의 큰 카테고리를 하나씩 작성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대충 전체 그림을 그리면 구조도 만들어지기 마련이죠... (라고 프로그래머가 그러더군요. 무식한 기획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