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감.
-누군가 라그에서 하늘을 보았으면 좋겠다고 말한적이 있었는데 그나마 2에서 이루워져서 다행이라면 다행인가..
-일단 겉보기의 전투장면은 경파한느낌?(숫자때문인가 촐랑촐랑 거리는 기분;)
-라그특유의 이모콘티 대화는 없어진건가? (전투중 사용이 불가능한 '모션'보다 이모콘티로 의사소통은 꽤나 편리한 요소였는데 말이죠.)
-다양한 꾸미기는 일단 호감. 다만 TOD(테오데)&레이어스 느낌이 나는 무기시스템은 조금 우려. (다양한 직업을 가질 수 있다는데 사용하는 무기가 설마 한가지??)
-사양의 압박으로 플레이는 못 하겠구나emoticon_04
사실 생각해보면 라그 1 나올시절에 하늘 봐지는 게임이 거의 없었죠
A3 할 때 하늘 반정도만 보이는 시점으로 만들면 컴퓨터가 나죽는다 비명을 질러댔는데 음
생각해보면 리니지2에서 처음으로 하늘을 제대로 올려다본듯 근데 리니지2도 처음에는 팬티시점에 최적화되어있다가 나중에야 완벽히 90도로 시야가 올려졌었다는 기억이...
2006.12.30 22:05:48 (*.230.75.12)
wizaard
Fastone//
이모티콘대화는 없었습니다. 대신 모션은 여러가지로 귀엽게 잘 구현되있더군요.
대장간에서 동급의 다른 무기로 변형도 시켜줍니다.
2006.12.30 22:16:01 (*.243.237.46)
그랑죠
잘은 만들었는데 캐릭 자체는 끌리진 않네요.. 직접 해봐야하나..ㅡㅡ;
2006.12.30 22:27:14 (*.229.42.130)
하늘속으로
뭐랄까요 라그2는 라그1보다 캐릭터상은 더어려진 느낌이랄까요
좀 성숙해진 캐릭터가 나와줬다면 좋았을꺼같다는 생각이드네요
나와봐야 알겠지만 ㅎㅎ 초등학생쯤보이는 애들데리고 무서운 몬스터들한테
덤비라는게 말이죠 좀 -ㅁ-
2006.12.30 22:29:44 (*.225.219.30)
사쿠라
노래때문에 캐릭터 생성이 늦어지겠네..orz
2006.12.30 23:13:29 (*.233.109.190)
레이키르
Roding은 센스가 돋보이네요
2006.12.30 23:19:13 (*.141.108.85)
천공의궤적
.. 살벌하게 애기들이 칼도 휘두르네
2006.12.30 23:53:10 (*.10.151.173)
지르곤
준비를 많이 한 듯... 잘 만들었네요. emoticon_05
2006.12.31 00:53:55 (*.121.56.162)
엘루룬
1차 테스터 말로는 크로운 여자가 춤출때 귀엽다던데
상당히 재밌다더군요 게임자체는
2006.12.31 06:54:07 (*.35.75.195)
샌드위치
게임 시스템이나 전투시스템이 어떤지가 궁금하군요 음악은 참 좋군요..
2006.12.31 17:30:02 (*.237.92.234)
박지수
라그 예전에 제작비화가 생각나네요 한달을 걸려서 스크립트 작업해서 만든 이벤트를 몇일만에 다 깨는 사람이 나와서 당황했다고
... 이번에는 그런걸 얼마나 잘 극복하냐에 달려있는거 같네요
솔직히 라그도 게임성은 나쁘진 않았으니까요
뭐 제가 접을때즈음에(여러가지 업데이트가 뜨음하던때...)는 유료 아바타 채팅꼴이 됐지만;;
.....................
2006.12.31 21:43:35 (*.236.68.238)
민스
하지만 로그인 서버가 뻗어있을때는 저 로그인 음악이 정말 불쾌지수를 올려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마비노기도 로그인 타이틀 음악은 수준급이죠....처음에는 좋았는데 나중에 서버 뻗어있을때 듣고있으니 열불이 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