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등병 : 승리시 = 10%
득점시 = -400%
패배시 = -200%
실점시 = -100%
상사의 행동을 방해 했을 시 -100%
어떻게 계급을 올리냐구요?? 걍 꾹~~참고 버티다 보면 어느덧 병장이 되어 있음 'ㅁ'/
2007.03.04 15:34:33 (*.178.113.7)
kuchi
캐쉬아이템으로는 전역증 발급...
상대팀 병장에게 전역증을 발급하여 강제 퇴장 ㄱ-
2007.03.04 18:32:12 (*.64.3.131)
녹차한잔
하하 리플들 재밌네요
현재 육군병장으로서 괜찮은것 같기도 ㅎㅎ;
전역증이라 ㅋㅋ 겜상에선 별로 좋지 못한존재가 되는건가...
이등병은 좃빠지게-_-; 띠어야죠... 교체불가...못 뛸 경우 선임병의욕설(캐쉬아템?) 으로 인한 체력+스피드 증가 ㅋㅋ
질경우 구보/구타..-_-;등등 ㅋ
2007.03.04 20:51:50 (*.95.253.36)
많은 분들이 계급에 너무 집착하시는거 아닐지...
계급이란 비교하자면 레벨과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더 많은 기술(?)이 생길지는 모르나 그것만으로는 부족한게 너무 많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군대라는 기존의 인식을 정리하는게 우선이겠군요. 힘들고 어렵고 귀찮고 지저분한곳이라는게 대부분의 생각이겠죠. 이런느낌은 urban street에서도 받을수 있는것이고...
실제 생활하는 모습이나 양식은 사람사는 곳이라 똑같죠. 다른점은 강제적인 소규모 자치사회의 모습을 띄고 있다는겁니다. 말하자면 사회의 축소판이랄까요.
그 축소된 사회에서의 강점이라면 다양한 주특기가 아닐까생각합니다. 보급병, 헌병, 운전병, 박격포, 취사병, 통신병, 의무병등등...의 직업군이 게임에 들어가면 어떨까요.
보급병은 아군(...)의 능력을 올리는 아이템을 보급할수 있고, 적군에게는 폐기품을 살포함으로써 혼란에 빠지게 할수도 있겠죠. 이런식으로 박격포병은 박격포를 쏠수 있다던가...
조금 케쥬얼적인 느낌으로 생각해봤는데, 일반인들이 군대에 느꼈던 단편적인(보병, 초병정도만 알죠)것에서 탈피해서 입체적인 군대 양식을 보여줄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기도 하고요.
스킬적인 부분에서는 주특기*계급의 조합적인 수만큼의 디자인이 된다면, 괜찮을것 같기도하네요.
군대 다녀오신분들은 아마 전투축구등을 떠올리시며 괴로웠던 나날들에 대한 회상이 될지 모르지만...ㅋㅋ
아참, 그리고, 정말 중요한게 빠졌는데요.
타임은 전반 2시간 후반 2시간... -_-꼭 이렇게 해야됩니다.
2007.03.04 20:52:53 (*.95.253.36)
참, 또 생각났는데... 축구공을 2개로 하는 모드도 추가하면 좋겠네요..ㅋㅋ
2007.03.05 10:55:43 (*.237.108.234)
잎사귀
개인적으론 '군데스리가'라는이름부터 개그적 요소를 띄고 있으므로 가볍게 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군대에서의 개인의 계급이란 노력의 여하에 따라 올라가는것이 아닌,
버티다보면 올라가는 것 이므로 - -;; 게임 플레이시간 같은 것으로 올라갔으면 합니다.(게임 결과에 상관 없이)
대신, 삽질을 많이 하면 '진급 누락'같은것을 시켜서 렙업을 더디게 만드는 요소는 있는것도 좋겠죠.
그리고 축구할때 무장하고 축구하진 않으니까;; 특기병에 따른 차이를 준다면, 포병은 맨날 포들도 뛰어 다녀서 체력이 좋아, 스테미너가 높다던지.. px는 꼬불쳐준 회복 아이템이 많아서 경기중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다던지..(초코파이or맛스타?), 해병대는 몸싸움(을 가장한 공격)을 잘한다던지;; 하는식이 좋지 않을까요??
2007.03.05 12:02:23 (*.177.242.46)
왕풍뎅이
국방부에서 현역 장병 및 예비군 군번 인증 시스템을 지원 해준다면 가입 회원의 군번 인증 시스템으로 주특기를 배정해주는 시스템을 만들면 어떨까 싶고,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예비군 전우 찾기를 해주고 자신이 전역한 부대 현역병들과 유대관계를 고착 시키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2007.03.05 13:05:46 (*.95.253.36)
왕풍뎅이// 그렇게 된다면야 전우(?)녀석 찾아서 똥침한방 시원하게 날려주고싶은데 말이죠...
2007.03.05 13:19:09 (*.177.242.46)
왕풍뎅이
bahamut//현피는 시러욥...
2007.03.05 13:56:04 (*.177.242.46)
왕풍뎅이
케릭터 구분.
1. 캐릭터는 국방부 군번 인증 시스템으로 병과 인증을 한다. (군미필은 캐쉬 아이템을 통해 훈련병으로 참가)
2. 병과에 따라 HP(맷집), ST(스테미너) 수치가 다르게 적용되며 레벨업에 따라 수치가 소폭 증가한다.
3. HP는 경기중 심판의 눈을 피해 경기 구성원들간의 파이팅을 통해 수치를 깍아 내린다, HP수치가 낮아 질수록 ST수치 회복 속도는 느려지며 이동속도와 공격속도에 영향을 미친다. PX회복 아이템을 사용하여 소폭 회복 가능하다
4. ST는 전력질주,패스,상대팀 어택, 등의 스킬을 구사할때 소모된다. HP수치가 절반이하로 낮아지거나, 심판경고 아이템을 착용할 경우 무게제한 초과에 의한 이상 상태로 회복수치가 저하된다. 여친인증 캐릭터가 관전중 "오빠 힘내" 아이템 사용으로 순간회복이 가능하며 경기에 질 경우 69% 확률로 "쪽팔림" 이상증세가 이후 경기를 할때, 여친관전 혹은 여친 일촌들이 관전 할때 수시로 발동한다. 쪽팔림 이상증세는 스킬 사용시 스킬 성공 확률을 방해하는 이상증세이다. 쪽팔림 이상증세의 제거 방법은 여친과 절교인증 혹은 MVP로 선정 될경우 사라진다.
5. 기타 등등 추가 요망.
2007.03.05 14:10:29 (*.177.242.46)
왕풍뎅이
심판 규정
1. 심판은 NPC로 한다.
2. 심판은 뇌물 아이템으로 매수할수도 있다.
심판에게 걸렸을때 경고 판정
1. 1차 : HP,ST 수치를 떨어트리기 위해 타임딜레이 푸샵을 받아 행동함으로써 현제 HP,ST수치의 50%가 사라진다.
2. 2차 : HP,ST의 수치회복을 방해하기 위한 병과별 방해 아이템 착용지시 명령을 받는다, 수치회복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는한 거의 회복되지 않는다, 심판이 안볼때 아이템 착용을 해지하고 HP,ST회복을 노려볼수 있다(이러한 행동이 심판에게 적발되면 퇴장)
3. 3차 : 퇴장 , 이 모드에서 안면몰수 기능이 나타난다, 심판과 1:1 대전을 할수있으며 이길경우 심판과 함께 퇴장한다, 질 경우 이후 경기 때마다 심판은 해당 플레이어를 노려본다.
2007.03.06 13:00:26 (*.197.13.92)
타마타마
갈굼 시스템.
> 아이템 카드 형식으로 갈굼, 맛스타, 고초장 등 다양하게 구성하며 경기 중간중간에 특정 캐릭터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 순간적으로 캐릭터의 경기력을 향상시켜 준다.
> 계급이 낮을수록 향상치가 높고, 지속시간이 오래간다.
> 단 계급이 높을수록 저항 확률이 올라가니 계급에 알맞는 아이템 카드를 사용해야 한다.
> 말년병장 같은 경우에는 저항 확률이 100% 인 경우도 있다. 이럴때는 초 특급 아이템 카드인 '행보관' 카드를 사용하면 저항을 무시한다.
병과와 계급에 따른 축구 스타일
- 통신병은 무전기 들고 다니며 축구를 한다. 패스율 20%씩 상승
- 포반은 원거리슛 10%씩 상승
- 계급이 오를수록 골 결정력 2%씩 상승
플레이 시스템
- 운용할 공의 수를 정할 수 있음. (min1~max6)
- 플레이 인원 수를 정할 수 있음. (min6~max36)
- 경기 중 쌍방 PK가 가능함.
- 넉다운 시 그 자리에서 10초간의 리스폰 타임 리밋.
- 아미싸커 모드와 유격싸커 모드의 별개 운용.
- 심판과 거리가 있을 때 손에 들고 뛸 수 있음. (뭘?)
모드
- 아미싸커 모드
1) 일반 경기장에서 진행
2) ...
- 유격싸커 모드
1) 유격장의 아케이드 요소를 이용한 축구
2) ...
경기장
- 중대 연병장
- 부대(대대) 연병장 소
- 부대 인근 산악
- 부대(연대) 연병장 중
- 목진지 옆 갈대밭
p.s) 오인권 판권을 추천함.
2007.03.07 10:29:34 (*.10.151.173)
지르곤
전우간 연락망 구축
- 메신저 타입은 AM과 FM으로 구분
- AM타입으로 전우찾기 추진
- FM타입으로 상세정보 연계 상호 연락망 구축 지원
- 부대와 병과에 따른 검색구분
2007.03.07 14:55:37 (*.177.242.46)
왕풍뎅이
지르곤님의 저작권 지분율이 30%가 되었습니다.
2007.03.07 19:07:50 (*.10.151.173)
지르곤
으흐흐 감사합니다. 남은 건 40%군요. ㄱ-)/
2007.03.12 00:26:42 (*.128.79.174)
고고헤븐
그거 아십니까? 한번은 사단장과 그 밑 장교들이 모여 축구를 한적이 있었는데 물론 사단장은 나이가 많고 매우 느린 분이었죠. 하지만 그 엉성한 폼으로 슛할때 키퍼 보던 장교... 어이쿠 하면서 어색한 포즈로 살짝 그렇듯하게 공을 먹어주는 쎈스~
궁극의 레벨 사단장에 달하면 어색한 포즈와 함께 다들 조금씩 비켜주는 오오라를 방출 하면 그럴듯 하겠군요.
2007.05.08 11:19:04 (*.220.245.80)
순수한기획자
계급이 높은 사람에게 무조건 패스해야 합니다. 안그러고 슛을 해서 노골일 경우 군장 돌아야 합니다. 재밋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