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도만 올려서 대출하고....그걸 여러케릭에 무한반복한 후
싹 지우고 새로운 케릭에 돈을 몰아준뒤 하면....빚의 걱정도..없...쿨럭...
하지만 나름대로 다듬는다면 좋은 의견이긴 하지요.
대출에 따른 여러가지 재미도 있을테구요.
단 여러가지 다양한 요소들이 겜에 있어야만 되겠군요.
2004.10.17 06:46:02 (*.168.178.116)
애술값물어네
은행같은것이 생기면재미있을거 같습니다
(유저가 저금을 하고 돈빌려주는 방법도 괞찮을듯)
문제는 늘어만가는 신용불량자와 돈빼고 싶어도 못빼는 예금주들
그리고 한구석에서 막대한 이득을보는 어둠음 자식들이지요
2004.10.18 12:38:00 (*.240.103.4)
Makll
/송군/ 대출은 캐릭터개념이 아닌 계정 개념으로 하면 해결될듯 하군요.
이런식의 은행 시스템 좋습니다. 음... 좋습니다. 다듬고다듬고 좀더 디테일하게 꾸민다면 얼마든지 가능한 아이디어 라고 봅니다.
대출한돈을 현실에서처럼 상환하거나 몬스터를 잡아 떨어지는 돈을 일정부분 이자로 가져가고
몬스터도 잡지않고 이자도 내지않는 플레이어에겐 아이템 차압을 하고 경험치를 뺏어가며 등등등
대출로 받은 돈으로 산아이템에는 대출이라는 꼬리표를 붙이고 (대출해서 산 물건을 트레이드 하는것을 방지)
뭐 대출로 산아이템은 트레이드 안되게 하는 방식도 있겟군요,
좀 많이 복잡해지는데요? 궁리하고 짜다보면 나올수도 있을듯 합니다
2005.03.07 16:39:26 (*.106.2.46)
발현
대출이라는 자체가 현실적인 것을 좀더 게임에 적응하려고 하는 것인데, 몬스터에서 떨어지는 돈에서 일정부분을 이자로 빼간다는건 말이 안되는.... 레벨에 제한을 둬서 빌려주는 돈을 차별화 시킨다거나, 성향 같은것으로 신용도를 매겨서, 고레벨의 유저들만이 고액의 대출도 받을수 있다 라고 하면, 케릭을 만들어서 한곳으로 모는 일은 없어지겟네요.
그럼 게임 내에서의 화폐의 가치는... 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