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제목: 총잡이 ( GUN MAN )
기종: SK telecom , KTF, 019
사용되는 키
공격: 1~9번까지의 숫자 버튼
메뉴: * 버튼
확인: 확인버튼
선택: 방향키
취소: 취소버튼
메뉴에서 지원하는 내용
1) Fast mode
2) Limit mode
3) Option
4) Rank
5) Internet Rank
6) Credit
게임 모드 설명 -
A) Fast mode
게임 방법: 게임의 방법은 다음과 같다. (그림참조)
일단 이 게임의 목적은 적보다 먼저 총을 발사해서 적을 쓰러뜨리는 것이다. 적을 쓰러뜨리기 위해서는 게임에서 제시하는 숫자를 눌러야만 하는데, 적은 3, 2, 1, 을 차례로 말한 뒤, Fire 라고 말한다. 그때부터 왼쪽 하단에 적혀있는 적의 지정 시간대까지 플레이어가 맨 위에서 제시한 숫자를 누르지 못하면 적에게 지게 되는 방식이다. 기회는 2번 주어지며, 이는 플레이어의 LIFE를 말한다. 이 수치는 오른쪽 아래에 총알 모습으로 나와있게 된다.
게임에서 동작하는 화면
왼쪽 하단 타이머: Fire 라는 문구가 뜨고 나서부터 타이머(하단)이 0.x초 간격으로(폰 기종에 따라 틀리므로 명시하지 않았음) 올라가기 시작해서, 지정 된 타이머의 시간이 될 때까지 움직인다.
상단 정 중앙의 타이머: 마치 슬롯머신의 숫자가 돌아가듯이 숫자가 돌아가다가 Fire라는 문구가 뜨고 나서 딱 멈춘다. (정확하게 말하면 임의의 숫자를 표시해준다.)
적: 준비된 스프라이트가 상황에 맞춰서 움직인다.
진행과정-
1) 동작대기상태
ㄱ) 대기음악1 이 흘러나온다. ( 5초 내외 )
ㄴ) 대기음악1 이 재생됨과 동시에 화면에 보이는 적의 위치까지 적이 걸어가는 애니를 재
생한다.
ㄷ) 자리를 잡으면 대기 음1 이 재생된다.
ㄹ) 대기 음1 이 재생 되고 1초 뒤에 카운터 동작으로 넘어간다.
2) 카운터를 세기 시작할 때.
ㄱ) 상단의 룰렛이 돌아가기 시작한다.
하단의 ENEMY의 숫자가 표시된다.
ㄴ) 대기음1 이 끝난다. ( 3초 내외 )
ㄷ) Fire 가 표시된다.
3) Fire를 말하고 난 뒤
ㄱ) 하단의 YOU 의 숫자가 올라가기 시작한다.
ㄴ) 상단의 룰렛 숫자가 멈춘다. (랜덤하게 표기)
4) 시간 초과의 경우
ㄱ) 총을 발사하는 동작 (종료까지)
ㄴ) 총소리 1 재생
ㄷ) 화면 전체가 빨간색으로 반짝반짝 거림과 동시에 핸드폰 진동.
ㄹ) 화면에 YOU LOSE 라는 문구가 표기된다.
ㅁ) 패배 음악 재생
ㅂ) 하단의 LIFE 수치가 1 깎인다.
ㅅ) 음악 재생이 종료된뒤,
ㅇ) 다시 1)의 절차로 돌아간다.
ㅈ) 만약 LIFE 수치가 0 이 되면 게임이 오버되고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간다.
5) 제대로 된 번호를 눌렀을 경우
ㄱ) YOU 의 숫자가 멈춘다.
ㄴ) 적이 총을 발사하기 전까지의 동작 (종료까지)
ㄷ) 총소리 1 재생
ㄹ) 적이 쓰러지는 동작 (총소리1 이 재생 종료되면)
ㅁ) 화면에 YOU WIN 문구를 출력한다.
ㅂ) 승리 음악 재생
ㅅ) 결과에 따라 포인트 적립
ㅇ) 다음 스테이지 이동
6) 잘못 된 번호를 눌렀을 경우
ㄱ) YOU 의 숫자가 멈춘다.
ㄴ) 4)시간 초과의 절차를 따른다.
B) Limit mode
게임 설명-
어릴 적에 스탑와치로 시간에 근접하기 놀이를 해봤다면 알 수 있을 건데, 이 모드는 앞의 Fast mode와 비슷하지만 한가지 추가 되는 게 있다. 바로 적의 시간대에서 몇 초 이내에 총을 쏘는 것이다. 지정된 시간대에 근접해서 쏠수록 점수가 높아지게 되고, 지정된 시간 이내에 총을 쏘지 못할 경우에는 패배하게 된다.
1) 동작대기상태
ㄱ) 대기음악1 이 흘러나온다. ( 5초 내외 )
ㄴ) 대기음악1 이 재생됨과 동시에 화면에 보이는 적의 위치까지 적이 걸어가는 애니를 재
생한다.
ㄷ) 자리를 잡으면 대기 음1 이 재생된다.
ㄹ) 제한 시간이 출력 된다.
ㅁ) 카운터 동작으로 진행
2) 카운터를 세기 시작할 때.
ㄱ) 상단의 룰렛이 돌아가기 시작한다.
하단의 ENEMY의 숫자가 표시된다.
ㄴ) 대기음1 이 끝난다. ( 3초 내외 )
ㄷ) Fire 가 표시된다.
3) Fire를 말하고 난 뒤
ㄱ) 하단의 YOU 의 숫자가 올라가기 시작한다.
ㄴ) 상단의 룰렛 숫자가 멈춘다. (랜덤하게 표기)
4) 시간 초과의 경우
ㄱ) 총을 발사하는 동작 (종료까지)
ㄴ) 총소리 1 재생
ㄷ) 화면 전체가 빨간색으로 반짝반짝 거림과 동시에 핸드폰 진동.
ㄹ) 화면에 YOU LOSE 라는 문구가 표기된다.
ㅁ) 패배 음악 재생
ㅂ) 하단의 LIFE 수치가 1 깎인다.
ㅅ) 음악 재생이 종료된뒤,
ㅇ) 다시 1)의 절차로 돌아간다.
ㅈ) 만약 LIFE 수치가 0 이 되면 게임이 오버되고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간다.
5) 제대로 된 번호를 눌렀을 경우
ㄱ) YOU 의 숫자가 멈춘다.
ㄴ) 타임 리미트와의 격차 시간을 출력한다.
ㄷ) 적이 총을 발사하기 전까지의 동작 (종료까지)
ㄹ) 총소리 1 재생
ㅁ) 적이 쓰러지는 동작 (총소리1 이 재생 종료되면)
ㅂ) 화면에 YOU WIN 문구를 출력한다.
ㅅ) 승리 음악 재생
ㅇ) 결과에 따른 포인트 적립
ㅈ) 다음 스테이지 이동
6) 잘못 된 번호를 눌렀을 경우
ㄱ) YOU 의 숫자가 멈춘다.
ㄴ) 4)시간 초과의 절차를 따른다.
C) Shop
1) 적립된 포인트로 상품 구매.
2) 상품 종류 선택.
3) 구매완료후 종료.
D) Option
1) 옵션 선택
2) 소리 (ON / OFF)
진동 (ON / OFF)
백라이트 (ON / OFF)
3) 고급옵션
효과음 선택 ( 목록 )
스킨 선택 ( 목록 )
사용자 변경 ( 이니셜 입력 )
종료
4) 종료 선택시 변경사항 저장 후 종료
F) Rank
이 메뉴는 핸드폰 내부의 메모리에 저장되는 랭크를 표시하는 곳이다.
1) 랭킹 보드 출력
2) 아무키나 누르면 메뉴로 돌아 감
G) Internet Rank
이 메뉴는 인터넷에 저장되는 랭킹에 점수 데이터를 올리기 위해서 암호문을 출력하는 곳이다. 일단 암호문을 뽑을 경우에는 자신의 랭킹에 있는 점수 중 선택한 점수는 사라지게 되고, 암호문만 남게 된다. 이 암호문을 인터넷 사이트에 입력하게 되면 랭킹 업이 가능하게 된다.
1) 점수 선택
2) 경고문 출력 (YES / NO)
3) 사이트 및 암호문 출력
4) 랭킹 점수 삭제
5) 종료
H) Credit
이 메뉴는 제작진 및 제작 장소 등이 적힌다.
점수 계산법
Fast Mode 의 스테이지 생성 법 및 점수 계산법
최대 시간 5초
최소 시간 1초
최소 단위 0.1초
스테이지 1 -5 까지
시간제한 5초부터 최초로 시작해서
1초까지는 0.5초씩 시간 단축
스테이지 10부터는 버튼을 2번 눌러야 한다.
그러니까 버튼이 하나 나오고, 누르고 나면 다시 룰렛이 돌아가서(모션 한컷)
숫자를 표시해주고 그 숫자를 한번 더 눌러야 스테이지 클리어, 이런식으로 스테이지는 계속 이어진다.
점수 계산은 1 스테이지 클리어 당 1000점, 남은 초(0.1)당 100점이 추가된다.
Limit Mode 에서의 스테이지 생성 법 및 점수 계산법
최대 허용범위 5초
최소 허용범위 0.5초
최소 단위 0.1초
돈 계산법
Limit Mode 에서는 랭킹이 지원이 되지 않으며, 돈만 받을 수 있다. 이 돈은 Shop에서 물품을 구입하는데 사용된다.
점수 계산에서의 예를 들면 한계 수치가 만약 5초 | 4.3초 였을 때,
5초에서 -0.1초인 4.9초에서 버튼을 제대로 눌렀을시에 1000골드가 추가되는 형식이다.
허용범위 내 0.1초 에 적중했을 때, 1000 골드 추가
허용범위 내 0.5초 에 적중했을 때, 300 골드 추가
허용범위 내 1 초 에 적중했을 때, 100 골드 추가
허용범위 내 3 초 에 적중했을 때, 50 골드 추가
물건의 가격
스킨 = 각 스킨 당 3000 골드
효과음 = 각 효과음 당 1000 골드
홈페이지 주소 = 100 골드
홈페이지 암호 = 10000 골드 (암호는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신청할 때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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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까지가 지금까지 제가 작성한 모바일 게임 기획서 입니다.
공개하는 이유는 음..;; 그냥 일단은 부족한면이 많기 때문에 많은 조언을 필요로 하기때문이고
두번째는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 때문입니다. 뭐.. 도움이 될지 안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첨부그림의 경우에는 갤러리 게시판에 올리겠습니다.
태클 환영합니다.
닥터후, 카메라, 노래부르기 좋아하는 게임 기획자
트위터 @Yangtuna
휴대폰의 성능만 어느정도 보장되고..
게임자체의 단조로움을 줄여주고 오래도록 즐길만한 요소등의 보강..
스피디하고 쾌적한 게임이 가능하다면.. 정말 괜찮은 모바일 게임이 될듯합니다..
단조로움을 피할수 있을것으로 생각되는 몇가지 저의 의견을 덧붙이자면..
오래즐길 수 있는 스토리모드의 추가..
획득한 골드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총기류의 추가..
그리고 재장전의 개념을 도입하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재장전의 경우에는 기본 장탄수는 1~6발로 총기류마다 다르도록하는 것입니다.. 각 총기류는 파워도 다르게 설정합니다..
모두 소진했을시 #이나 *키등으로 총알의 재장전.. 물론 장전시간은 리얼타임으로 흘러가게합니다..
또한 적에게 라이프를 주어.. 다양한 적들은 한방에 죽는 적부터 세방정도에 죽는 적으로 나누게 된다면..
가령 장총을 든 적은 데미지가 크고.. 라이프도 3 이지만..
총을 발사하는 시간(정확히는 사용자의 입력Limit가 되겠네요..)이 2초정도로 긴편으로 설정하고..
권총을 든 적은 데미지가 적고.. 라이프도 적은편에.. 총을 발사하는 시간이 짧은편..
이러한 요소들로.. 재장전과 성격이 다른 총기류등의 필요성등이 부각되며..
fast mode등의 단조로움을 피할 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스토리모드(?) 혹은 미션모드 경우.. 게임의 진행상황 저장해가며 플레이 가능하게끔 하는 것이고..
스토리모드에서는.. 둘셋정도의 적이 갑자기 출현(룰렛에 2,6,4등으로 숫자가 나열.. 순서 관계없이 입력..)하는 이벤트라던가..
그렇게 스테이지를 바꿔가며 게임을 진행..
좀더 스케일을 크게 잡으면..
서부시대를 배경으로한 미니맵을 돌아다니며..
은행강도와의 격전.. 술집에서의 격전.. 탈주자 검거등으로 게임시 획득하는 골드를 현상금 사냥이라는 개념을 도입하는 것도 재미있을듯 합니다..
그렇게 누적된 골드를 통한 사용가능한 총기류가 늘어난다거나.. 기타 아이템의 구입을 가능하게 하구요..
이런것들은 중요한 이벤트의 경우와 필드맵상에서의 랜덤으로 이루어지는 교전등으로 나누어지는 것은 어떨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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꽤 길게 썼군요.. 기획서의 양식이라던가 그런것이 아닌..
기획서에 담겨있는 게임에 대해서 이런부분이 추가되면 더 재미있지 않을까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어떻게 보실지 모르겠지만.. 전혀 다른 게임이 되버리는 듯한 느낌도 들지 모르겠지만..
기본적인 게임의 룰인 시간제한내에 랜덤으로 표시되는 키를 입력해나간다.. 라는 점에서.. 얻어질 수 있는 것들을 한번 적어봤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