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 업계 및 가정교육과 정부시책은 신성 불가침의 영역으로 바뀌었기때문이 아닐까요?
청소년들이 과도한 사교육으로 받은 스트레스로 일탈하는 확률이 높을까요, 아니면 게임을 많이해서 일탈하는 확률이 높을까요?
또는 가정불화나 부모의 무관심으로 일탈하는 확률이 높을까요, 아니면 게임을 많이해서 일탈하는 확률이 높을까요?
결정적으로, 이유야 어떻든간에 돈이 많은 쪽이나 다수의 유권자들이 좋아하는 정책을 발표하고 그것을 그대로 시행해버리는 분들이 계시죠.
2011.01.14 18:57:07 (*.140.160.180)
기사 한 번 시원하네요...
기사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거의 풍년을 짐작케 해줘서 문제지...-_-;
2011.01.14 19:54:42 (*.143.89.134)
40센치사시미
바드님 블럭
2011.01.14 19:57:03 (*.221.226.112)
미피
줄여서 바블
2011.01.14 19:58:43 (*.143.89.134)
40센치사시미
여성부가 저렇게 나오면..명품에 환장하는 여성들 떼문에 가산탕진한 남성들을 보호하기 위해 명품수입금지도 거론될것 같아염...
2011.01.14 22:17:33 (*.138.56.120)
게임초보
여성부에서 PC 온라인 게임을 못 하게 하면 그냥 패키지 게임시장이 살아날 거라고 봅니다.
PC를 없애면 휴대용 게임기 시장이 살아나구요. 계속 과거로 회귀할 겁니다.
마치 파일로 된 음악 재생기를 불법화 하면 CD음악을 듣게 될 거고 그것 마저 막게 된다면
카세트 테입 시절로 돌아감을 뻔히 예상할 수 있는 것과 마찮가지로 말입니다.
이성적인 부모라면 원하는 것이 자식의 머리속에 더 많은 지식을 쳐넣기만 하는 게 아니라
자식이 남보다 더 높은 사회적 지위를 얻는 것일 겁니다. (예를 들어 좀 더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말이지요.)
그런데 모두가 게임을 안한다고 치면 자식을 돌봐줄 여유가 없는 부모가 득보는 것은 하나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한명이라도 더 행복한 사람이 늘어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정책인데
그렇게 이성적으로 행동하기에는 정책당국자들 생각이 짧을 거라고 봅니다.
너무나 많은 부모들이 본능적이고 맹목적이라고 봅니다. 요즘에도 학교에서 "부모의 사랑은 맹목적이다."라고 배우는 지 모르겠습니다.
저 정책에 부모들이 찬성을 한다면 위의 명제를 증명해 주는 것 밖에는 안될 것입니다.
2011.01.14 23:01:44 (*.178.236.140)
코카트리스
개념글 인정.
2011.01.14 23:02:01 (*.231.130.25)
게임초보님, PC온라인>패키지>휴대용 으로의 전환이 과거로의 회귀는 일단 아니구요.
여성부가 규제한다고 해서 그 형태가 변환되서 이전되지는 않을겁니다. 오히려 한 부분을 규제하기 시작하면 나머지는 손대기 훨씬 쉬워져
게임 산업 자체가 축소될 가능성이 크죠.
2011.01.14 23:15:31 (*.202.152.171)
발퀴레
게임사도 사회적 책임이 있지 않나요...
2011.01.15 00:02:43 (*.178.236.140)
코카트리스
발퀴레// 게임사에 사회적 책임 없다는 글 아니에요.
발퀴레님은 남이 하는 얘기가 엄밀하게 어떤 근거로 어떤 얘길 하고 있는지 파악하는 데 좀 더 조심스러우셨으면 좋겠어요.
자기가 하는 얘기에 부적절한 반론이 나오면 누가 듣겠어요?
2011.01.15 00:27:49 (*.177.182.135)
bard
발퀴레//
게임사도 사회적 책임이 있죠. 그래서 책임을 지고 있잖아요 ^^;
심의도 받고 -- 심의를 받은 이상 그 이후의 모든 책임은 심의 기관에 있습니다. 법적으로 허가 된 거거든요 -- 세금도 내고 하잖아요?
왜 되도 않는 여성부는 여기서 껴 들어서 이중규제를 하려고 하나요?
그 규제로 게임회사가 다치나요? 글쎄요.. 애들이 다칠거 같은데요? 어차피 밤 12시 이후에 게임을 하던 애들이 셧다운제도 도입됐다고 안할까요?
그리고 그 규제가 정말 실효성이 있을까요?
등등 많은 토론 거리가 있습니다.
근데 왜 '책임이 있지 않나요' 라는 핀트에 맞지 않는 말씀을 하시나요?
저 기사 어디에도 '게임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라는 말은 안보이는데 말입니다.
2011.01.15 00:28:59 (*.177.182.135)
bard
미피//
바블이라면!!
원~ 투~ 쓰리~ 포~ 바블 바블~ (응?)
2011.01.15 02:53:39 (*.202.152.171)
발퀴레
왜 그러셈 난 한마디했을뿐인데 ;
누가 뭐랬음? 게임회사도 사회적 책임이 있지 않은가 하는거징.....
제목만 보면 게임사는 책임이 없다는 투지 않나요....
왜 게임사에게 넘기나....?
2011.01.15 03:02:06 (*.177.182.135)
bard
발퀴레//
기사 제목만 보고 글을 적으신거라면
더 드릴 말씀이 없군요.. -_-
2011.01.15 03:19:07 (*.65.15.232)
에디오스
바블 바블~
2011.01.15 03:52:48 (*.227.228.135)
아리존
“밤 12시 이후에도 청소년들이 접속을 할수 있는건... 그 가정이 이상한 가정이라 그런거다.
우선 PC방에서는 못한다. 그럼 집에서 해야하는데... 밤 12시 이후에도 청소년들이 접속이 가능하다면...
그건 집에서 허락했거나, 집에서 놔뒀다라는 얘기다... 이미 각 가정별로 시행되고 있는 정책이지...
느네들이 하라 마라 할 이야기가 아니다”
-------------
기자분 좀 좀 흥분한 기색... 그러나..........
"난 게임을 만들었지, 너네들 보고 하라고 한 적 없다!!"라고 한다면? -_-;
2011.01.15 11:03:02 (*.178.236.140)
코카트리스
아리존// 그건 기사분이 쓴 글이 아니라 인터넷 댓글 가져온 거잖아요. 'ㅅ'
발퀴레// 그럼 상황에 안 맞는 얘긴데 왜 굳이 던지시나요... ㄱ-; 난감하잖아요.
2011.01.15 13:16:52 (*.39.68.231)
청포도사탕
근디 여성부에서만 저렇게 생쑈를 하는게 아니라..실질적으로 대부분의 부모님세대 분들은 게임에 대해서 굉장히 부정적으로 생각하심.
게임을 무지 좋아하는 저도 솔직히 요즘 학생들이 주로 즐기는 게임들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생각하기가 힘듬..
어떻게 하면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줄이고 게임도 하나의 건전한 여가문화로 자리잡도록 할 수 있을까요..
2011.01.15 14:10:58 (*.226.213.26)
잎사귀
사실 윳놀이 잣치기. 바둑. 장기도 엄연히 게임인데 말이죠
2011.01.15 14:28:47 (*.226.213.26)
잎사귀
이글을 읽어보니 요즘 Nc의 야구단 창단과 연관지어. 정말 말도 안되는 헛 생각이 드네요. 엔씨가 야구단을 운영한다면 게임업계에 치명적인 정책을 시행한다면. nc야구단의 운영이 어려워져 야구계의 위기가 올수 있으니 타 구단오너인 대기업들이 힘늘 써주지 않을까 하는 ㅡ ㅡ
2011.01.16 04:43:32 (*.161.78.61)
솔밑
중간에 만화 이야기도 나오는데 가슴이 아프네요.
2011.01.16 14:23:22 (*.208.143.100)
블랙J
야구에 미쳐있으면 야구도 막고, 축구에 미쳐있으면 축구도 막고,,
국영수에 도움 안되는 것에 미쳐 있으면 모든지 다 틀어막자.
청소년들이 과도한 사교육으로 받은 스트레스로 일탈하는 확률이 높을까요, 아니면 게임을 많이해서 일탈하는 확률이 높을까요?
또는 가정불화나 부모의 무관심으로 일탈하는 확률이 높을까요, 아니면 게임을 많이해서 일탈하는 확률이 높을까요?
결정적으로, 이유야 어떻든간에 돈이 많은 쪽이나 다수의 유권자들이 좋아하는 정책을 발표하고 그것을 그대로 시행해버리는 분들이 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