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악 스토리가 도저히 않떠올라 ㅜ_ㅜ 나 이제 어떻해 내가 바보지 내가 바보지 ㅜ_ㅜ

지금 스토리 완전히 날라갔습니다........이게 벽에 머리를 하도 박아서 그런가 봅니다..........ㅜ_ㅜ

후 머 떠오를때 되면 떠오르겠죠(너무 나몰라라 식인가 -_-;;;)

완전히 날라간 스토리를 뒤로하고 머리 식힐겸 여러 사이트 돌아다니다 보니까 게임자격증 관련 사이트로 어찌 어찌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_-;;;

드디어 게임만드는데도 자격증 시대구나..........라는 생각이 뇌리를 스쳐지나가더군요............
  회       구 분                       원서접수                      : 시 험 발 표
1회 :1차 (필기): 2002.11.11 ~ 2002.11.13 2002.12.08 : 2003.01.06
1차 :(실기) :2003.01.06 ~ 2003.01.09 2003.01.09 ~ 2003.02.05 : 2003.03.24

머 대충 이런식으로 일정이 잡혀 있더군요.........벌써 책도 나왔구요 -_-;;;
자격증 치루는 과목은 각각 게임그래픽 , 게임프로그래머, 게임 기획, 멀티미디어

이렇게 4개 종류로 그 종류 안에 또 세부적으로 나눠저있습니다 -_-;;;;
예)필기 시험과목 (게임 기획 그러니까 시나리오쪽 관련 세부사항입니다 -_-)
1. 게임제작 개론
   - 게임의 기초이론
   - 게임제작기술 및 절차
   - 게임제작환경 및 도구
   - 게임 플랫폼
   - 게임마케팅론
   - 게임음악

2. 게임시나리오 분석
   - 게임시나리오의 특성 및 유형
   - 게임시나리오의 기능
   - 게임소재
   - 게임스토리 구성
   - 게임시나리오 제작과정
   - 게임시나리오 설계기법
   - 게임시나리오 창작기법
   - 장르별 게임시나리오 설계기법
   - 각색

3. 게임디자인
   - 장르별 게임디자인기법
   - 게임심리
   - 게임분석
   - 게임기획서 작성기법
   - 게임프로젝트 매니지먼트
   - 게임구조설계

4. 게임시스템 및 연출
   - 게임캐릭터설정 및 배경설정
   - 밸런싱 및 레벨디자인
   - 이벤트 및 아이템설정
   - 게임 플랫폼
   - 게임시스템 설계
   - 게임연출기법
   - 특수효과구현
   - 애니메이션의 연출, 효과
그리고 각 과목마다 100점 만점에 평균 40 이상 평균 60점 평균 이어야 된답니다 -_-;;;;
실기쪽도 있는데
예로써 역시 게임 기획입니다...........
* 실기시험방법 및 채점기준
- 시험방법 : 작업형 시험
- 시험시간 : 3시간 정도(각 종류별로 시간 타임이 다름니다 5시간이 최고인거 같내요)
- 채점방법 : 중앙채점
- 시험방법 : 게임기획실무
- 과제범위 : 장르별 게임 기획 및 디자인
..................게임분석 평가
..................게임설계능력 평가(장르, 테마 제시 후 게임설계)

이것 역시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입니다 -_-

제가 설명할수 있는 것은 이게 다이고 http://www.hrdkorea.or.kr/ 이쪽으로 가셔서 자세한 것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_-;;;; 좋은 정보 되시기를.........

ps:처음이 쉽다고 하던대.................저도 한번 해볼까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