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글쓰신 본인이 레임에 퍼오셨군요 :)
링크만 덜렁 올리는 것보다는 자기가 쓴 글이라고 밝히시면 더 좋을듯.
2007.01.10 23:36:42 (*.54.22.55)
CamilleBidan
김대건이라는 걸출한 인재 뽑은 게임...
여러가지로 대단한 -_-
2007.01.10 23:39:11 (*.140.77.207)
임재현
음 -_-; 다들 아실거라 생각해서 그냥 넘겼는데;
제가 쓴글 맞습니다. 찌라시 라서 죄송합니다...OTL
쓰게 된 계기가 아는 동생이 게임을 못한다는 소리를 해서 이게 무슨일인가 알아보게 된 것이 계기였습니다.
던파 개발사인 네오플을 욕하기 보다는 이런 문제가 있는데 공지사항 하나조차 없다는게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해서
쓴글입니다.
2007.01.10 23:40:14 (*.105.26.116)
antilame
제목은 거창하게 잘 나가다 엎어지다라고 되 있는데 실상은 아직 수정되지 않고 있는 버그에 대한 얘기네요.
2007.01.10 23:44:08 (*.140.77.207)
임재현
전 약간 다른 관점인데요. 저 버그로 인해서 게임 진행이 불가능한 유저의 숫자가 얼마나 될까? 입니다. 단순한 버그면 저렇게 쓰지도 않지요. 게임이란것이 특히 온라인 게임에서
제일 중요한 컨텐츠가 커뮤니티인데 저 상황에서는 정상적인 커뮤니티 자체가 불가능 하지 않습니까? 그래서 버그라기 보다는 저 정도면 폭탄급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글을 쓴것입니다.
2007.01.10 23:54:11 (*.49.19.145)
지나가는 이
저 버그로 인하여 유저가 얼마나 줄었는지 알 수 있다면 제목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수긍을 했을텐데....
제목과 내용이 동떨어져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네요.
실제로 던파를 해봤는데 여전히 일부 서버의 일부 채널은 풀이어서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도 많이 있고 말이죠.
2007.01.10 23:59:06 (*.140.77.207)
임재현
제목선정에 문제가 있는 듯하네요 고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충고 감사드립니다. 제가 아직 부족하기 때문에 문제가 있다면 지적해주세요 ^^;
2007.01.11 00:22:31 (*.150.43.198)
웃기는세상
샘숭이 싫어할만한 소식이근영..ㅋㅋ..뭐 그래도 커뮤니티란에 올라간 유저들이 쓴거라는 인식이 있을지도 모르니 디시즈야 뭐.......
글구 폰트 관련 스샷을 박으셨는데 20개의 글을 폰트로 검색해서 찍으셨근영.
보니까 1일평균 많아야 7~8개 정도의 글이 올라온거 같은데 저렇게 스샷이 찍히니 유저들이 아주 도배한 것같아 보이는근영....뭐 그렇다는...
2007.01.11 00:31:29 (*.34.176.125)
꼬마네꼬
확실히 게임 플레이에 지장을 주는 심각한 문제이긴 하네요.
9x 커널에 대한 지원은 역시 어려운 문제이긴 하지만,
적어도 게임을 서비스 하는 입장에서는 빠른 대응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원인 자체를 못 찾는다면 매우 난감하겠지만 ;3
2007.01.11 03:38:53 (*.113.223.154)
Fastone
솔직히 대처를 제대로 진행되지 않고 있는것은 네오플의 잘못이 크지만.(테섭버그 본섭까지.~ 언제까지 그럴까냐!!)
엎어 졌다고 표현될만큼의 많이 떨어져 나간것도 아니고 대부분 패치되면 돌아올 사람이 대다수라고 생각(플레이가 힘들어도 하시는 분도 계시고)
덧붙여 RF처럼 신섭만들고 그섭은 나온지 2달도 안되서 구섭으로 통합하고 신섭을 만든다. 정도의 유저가 정내미를 나락으로 떨구는 얘기도 아니고 하니
버그로 버벅이는 개발팀도 열심이 고치고 있을겠지만 그냥 욕하면서 기다리시는쪽이 적절하리라고 생각.
결론은 뉴게보단 자게에 좀더 어울리는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2007.01.11 10:27:26 (*.254.118.73)
임재현
일단 상황을 종합해 봐면 저 버그로 인해서 게임내의 아이템을 습득해도 같은 이미지의 아이템들이 많기 때문에 아이템이 뭔지 구분도 할 수 없고 드랍된 아이템의 이름도 모르는 실정이기 때문에 거래나 교환자체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제목은 수정했습니다.
다음에 이런글은 자게에 쓸게요~
2007.01.11 11:41:01 (*.102.122.211)
안군
저게, 그냥 보기에는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 같아 보여도, 막상 개발해보면 그렇지도 않죠.
플랫폼별로 다른 결과가 나타나는 형태의 버그는 생각보다 잡기 힘들어요. 유저들이 느끼는것보다 훨씬 더.
2007.01.11 12:27:40 (*.234.76.254)
전설의
이건 100% QA 잘못.. llotz
2007.01.12 00:24:41 (*.34.176.125)
꼬마네꼬
안군님// 하지만 원인을 알 수 없다고 해서, 유저에 대한 대응 자체를 외면하는 것은 분명 "서비스 제공자"의 측면에서는 상당히 잘못 된 것 아닐까요.
2007.01.12 10:50:07 (*.102.122.211)
안군
꼬마네꼬님// 네, 그건 운영진의 잘못이 맞겠네요. 제가 좀 개발자 입장에서 편협하게 보는 시각이.. 쿨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