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만들때, 프로그래밍을 하는 사람들의 임무는

게임을 기획하고 디자인하는 사람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툴을 만드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플레이어한테 제한적으로 허용되는 macro라든지, Lua를 이용한 UI add-on을 보면,
아마도 게임 디자이너들한테는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블리자드의 게임 제작 과정이 어떤지는 모르지만,
기본적으로 게임 디자이너들이 퀘스트 구성, NPC 배치, NPC의 이동, 각종 상황별 이벤트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게끔 툴을 만들어 놓고, 나머지는 디자이너들이 그 툴을 이용해서
게임을 만들어가는 모습이 아닐까라는 추정을 해봅니다.

실제로 게임 현업에서는 개발자와 기획자 간의 일 분담이
실제 제가 생각하는 것과 같이 되는 것인지, 아니면 좀 다른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레임 지식인 도와주세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