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해야 전부 인식한다고 알고있는데..
32비트 기반의 S/W가 많으니.. 사용하는데 문제가 많다. 아직은 때가 아니다 조금 더 기다려달라(.....) 라는 식의
글들이 많습니다.
싼맛에 램을 16GB로 갖다박으면, 이걸 대체 어디다 써먹으면 잘했다고
소문이 날까요...? 그저 뽀대용/자기만족 뿐일리는 없을텐데...
아니면 그냥 8GB로 가는게 정답?
2009년초부터 4기가로 사용중인데 여러가지로 살짝살짝 모자른감이 좀 많았어서....
램이야 뭐 많으면 많을수록 좋죠 ㅋㅋㅋㅋ
그래픽 작업을 하신다면 지브러쉬 테셀레이션을 엄청나게 높게 놓고 작업 하실 수 있겠네요. 멘탈레이로 랜더링 걸때 씬 전체를 불러와서 한번에 랜더링도 가능하겠군요!
저같은 경우는 랜더링 걸때 딱 한번 물리 메모리 7기가 넘게 썼던적 있고 그전이나 그이후로는 없네요.
아! 최근에는 UDK로 20km * 20km 짜리 지형 9개를 동시에 올렸더니 11기가 찍었던 적은 있습니다.
...요컨데 무식한짓 하지 않는 이상 8기가도 다 쓰기 힘든 현실...
64비트 운영체제 사용한지 거의 4년째 되어 가는데 딱히 문제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몇몇 온라인 게임들이 문제를 일으키기도 했습니다만 (제 기억에 남는건 던파 실행 불가, 마영전 실행 불가. 근데 이것도 거의 1년전 이야기?) 해외 게임들은 별 문제 없이 잘 되네요...
Active X 떡칠된 사이트들 이용할 때 문제가 좀 있긴 한데 지저분해지는 것 싫고 해서 그냥 VMware에 XP 깔아서 쓰는 식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그냥 64bit 운영체제 쓰시면 됩니다.
예전이야 문제가 됐다고들 합니다만 지금은 그런거 전혀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정말 자기가 특수한 상황에 있어서 32bit 운영체제를 써야만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그냥 64bit 운영체제 쓰셔도 일반적으로는 아무 지장 없어요.
제가 와우 다이렉트X지원 땜시 64bit윈도우 7으로 갈아탄지 일년쯤 된거같은데 거의 문제 없습니다.
왠만한 프로그램도 속성->호환성 변환해주시면 잘되긴 합니다.
다만....
윈도우 95시절 게임이라든가.. 도스게임이 거의 안됩니다. 고전게임을 많이 하실경우 비추!
64bit os 사용함서 16gb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