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드는 생각 중국산 게임의 한국게임 무차별 표절 예상
두번째 , 한국 게임개발사와의 재휴 사기 급증
세번째 , 중국인의 한국 게임서버 무차별 습격
중국인이 대륙에서 살아서 통 크다던 말은 헛소문이었던듯..
2005.08.17 15:28:54 (*.237.92.67)
박지수
우리는 수위를 점점 낮추는 판에 중국은 올리는군요...
중화사상 참 끝내주네...
...
2005.08.17 15:52:49 (*.104.88.252)
neolith
우리나라가 일본 문화 개방하기 전에 막았던 것에 비교 하면.. 음..
2005.08.17 16:07:19 (*.91.47.79)
임재현
-_-; 자 이제 과연 얼마나 배껴서 나올라나 ㅋ
2005.08.17 16:25:16 (*.148.162.238)
호키
한국에 서버를 만들어놓고 중국사람들 접속하게 해도
중국 정부의 허가를 받아야하나요?
2005.08.17 17:13:19 (*.148.142.2)
둥실둥실
한국인 입장에서 보면 아쉽지만, 동등한 입장에서 보면 이해할만한 행동입니다. 그들을 비난할만한 내용은 아니죠.
위에 주인장께서 말씀하신것 같은 일본 문화 차단은 둘째로 놓더라도, 우린 전세계 유일의 스크린쿼터제를 가진 나라이기도 합니다. 미국이 그렇게 구박을 했지만 끝까지 유지하고 있기때문에 지금정도의 영화산업을 일구어 냈죠.
제가 어린 시절 한국영화보다 홍콩의 영화 수준이 높고, 시장성도 있었습니다. 현재는 어떤가요? 최근에 그나마 볼만했던 중화권 영화는 소림축구가 유일했던것 같네요. 전세계 영화판이 헐리웃에 초토화됐습니다만, 우리나라는 좀 의외로 잘 버티고 있는겁니다.
그렇다고 한국에서 헐리웃이 죽쓰고 있느냐? 그건 아닙니다. 좋은 영화는 어떤 제약 아래서도 그만한 관중을 동원합니다. 대신에 국산 영화가 그만큼 견제를 하기때문에 헐리웃의 3류 영화는 조용히 사라지게 됐죠.
게임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중국에서 힘쓰는 한국 게임이 몇가지나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요즘에는 한국 게임 맛이 갔다는데 동의하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초창기에 마구잡이로 만들어서 일단 시장을 선점한 효과는 이제 사라졌습니다.
중국에서 와우 동접이 50만이랍니다. 한국의 많은 회사들이 중국에서의 3디 게임이 힘들다고 말했었습니다. 사양문제도 있고, 중국인들이 아직 3디 화면에 익숙하지 않고 어쩌구 저쩌구 많은 말을 했죠. 뮤가 반짝하다가 말았고, 리니지2도 실패했고, RF온라인도 처참하게 - 이쪽은 다른 문제까지 있었죠 - 실패했습니다. 근데 와우는 한방에 저 모든 제약을 날려버렸죠.
진입 장벽이 높아졌어.
그쪽은 사양이 낮아.
이런 게임은 안좋아 할거야.
남의 탓은 언제나 실패합니다. 결국 자신이 문제의 핵심입니다.
퀄리티 문제로 말이 많지만 한국의 FPS 시장에 획을 그은 스페셜 포스, 스포츠 게임은 안된다고 말하던 모든 사람의 뒤통수를 깐 프리스타일 그리고 레이싱 게임은 성공한적이 거의 없는 한국 게임판에 놀랄만한 신화를 창조한 카트라이더등을 보세요. 자신이 잘 할수 있는걸 하면 남의 조건에 상관없이 반드시 좋은 결과를 낼수 있습니다.
두번째 , 한국 게임개발사와의 재휴 사기 급증
세번째 , 중국인의 한국 게임서버 무차별 습격
중국인이 대륙에서 살아서 통 크다던 말은 헛소문이었던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