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짜피 저게 싫은 사람은 안 할 권리도 있고, 오히려 중국 작업장 캐릭이나, 대형조직의 입김이 불기 어렵고 자리차지 문제도 적어질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004.05.07 04:00:02 (*.150.30.15)
스푸
초기화라고 해서 [헉]소리가 나왔는데, 사용시간이군요.
어차피 해도 주당 30시간 넘기기는 힘들테니......어쩔까나. [라고는 하지만 역시 지원받는거랑 맨몸으로 시작하는 거랑은 천지차이라고 하던데 =ㅅ=;;]
2004.05.07 06:28:03 (*.254.146.217)
감자
스푸// 누나, 그냥 17서버에서 하죠..=3=;;
제 휴먼 메이지, 곧 위저드로 전직할듯..=3=y~@
2004.05.07 09:05:18 (*.253.60.49)
리오
유료겟죠.
저렇게 해서 서버 전체적으로 고렙이 나오는 시기를 늦춰보자는 취지같음.
(아이템 풀리거나 시세도 마찬가지일듯)
이지유저들을 위한 서버군요.
2004.05.07 09:08:51 (*.79.77.118)
노을비
...공성은 어떻게 하래는건지;;;
2004.05.07 09:21:01 (*.241.138.113)
냥이
으음..계정료가 싸다면야 할의향은 있지만..
저도 그냥 하던서버에서나 해야할듯..
2004.05.07 09:39:26 (*.186.169.162)
시아
아쉽게도 동일한 요금체계가 적용되는 유료 서버인것으로 압니다.
2004.05.07 10:24:08 (*.114.22.82)
KingDND
저런 서버는 타 요금보다 저렴한 시간제 요금제로만 플레이 가능하게 하는것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아니면.. 조금 싼 정액제를 하게 한다던가..
2004.05.07 11:07:40 (*.144.24.199)
Hungry
요금만 싸게받는다면야 괜찮겠군요. 24시간 작업장의 위력은 엄청난거라....
2004.05.07 12:09:06 (*.142.248.2)
Dransis
아, 엔씨가 내놓은 폐인 방지책입니다. 그냥 주당 30시간 이상 플레이를 못하게 막아놓은 서버일뿐인거죠.
와우에서 폐인 방지책으로 피로도 시스템을 넣은것과 같은 맥락이긴 한데, 와우는 전 서버에 다 통용되는거고, 엔씨는 다른 서버는 다 폐인 플레이 되고, 이 릴렉스 서버에서만 주 30시간 이상 플레이 못하는 것 뿐이죠. 일반 유저들한테는 나쁘지 않을듯? 요금제하고는 전혀 관계가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2004.05.07 13:12:43 (*.75.190.116)
neolith
피로도 시스템 때문에 동접이 늘지는 못할거다.. 라고 비판을 하면서도 나름대로는 자사의 시스템에도 즉각 도입을 하는 발빠른 모습이군요
2004.05.07 13:58:56 (*.79.175.100)
엣군
으하하; 학규님의 리플에 굉장히 웃었습니다 :D
2004.05.07 14:11:08 (*.145.96.37)
곤(GON)
역시 쥔장님은 숨어있는 의도 파악이 정확하시군요`~ ^^
진즉 했으면.. 에휴~~ -_-++
2004.05.07 14:38:31 (*.142.248.2)
Dransis
어차피 피로도 시스템은 전서버에 다 적용이 되지만, 릴랙스 서버는 몇개의 서버에 국한됩니다. 폐인은 폐인들대로 플레이하고, 폐인 광랩쟁이들 싫은 사람들만 릴렉스 서버로 와라...라는 개념이죠. 따라서 피로도 시스템은 전적으로 폐인을 배제하므로, 동접이 줄어들지만, 리니지는 폐인들은 어차피 기존의 폐인섭에서 놀고 있을 것이므로, 동접에 영향끼칠일이 없다...라는 겁니다.
2004.05.07 15:03:25 (*.120.85.38)
나이시스
이번 릴렉스 서버는 wow의 피로도 이야기 .. 이전부터 준비된 것 이라고 합니다. - 카더라 통신
2004.05.07 16:20:33 (*.126.19.11)
대자
준비를 아주 오래 전 부터 하긴 했죠;
2004.05.07 16:33:50 (*.178.135.222)
아스락
리니지2의 경우 전섭의 제한이 아니니까..피로도시스템과는 다르지 않나요...
리니지2의 경우에는 하려면 하고,말려면 말아라..라는 것이니...
2004.05.07 16:46:17 (*.168.135.214)
라스베리
장시간 플레이 할 수 있는 사람에게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는 사람들을 잡기 위한 서버라고 생각됩니다 -_-
관련 기사 작성하면서 시간제 서버의 메리트를 찾아 보았으나....
메리트 절대 없음 !!! (제길!!)
2004.05.07 16:58:50 (*.193.18.57)
구리스
와우의 피로도보다 훨씬 좋은 방식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게임을 폐인수준으로 하지 않는 사람들도 많답니다
게임에 너무 빠질까봐 아예 시작하지 않는사람들에게도
한번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게 하지요
wow 보다 먼저 준비했던것도 맞구요
투표도 했었던 내용입니다
2004.05.07 18:48:52 (*.120.85.38)
나이시스
뭐 가볍게 해볼 수 있는 라이트한 리니지 2 월드 정도로 생각해도 충분히 좋지 않을까요
2004.05.07 19:32:14 (*.82.242.247)
김형찬
그다지 좋은 방법이라고는 생각치 않지요.
메리트가 붙어있지않으며. 주당 30시간으로 유축시킨다는것으로 플레이 억제가 그리 쉬워질까. 라는 생각또한듭니다.
(플레이하는데 파티가 아쉽다면 피로도를 무시하고 파티하는경우가 있습니다만,
제한된 30시간을 무시 할 순 없으니 그어쩌면 하루에 10시간 10시간 10시간으로 낭비하고 다른 서버에 가서 놀지도 모르겠구요 ㅇㅈㅇ)
어쨋든 플레이타임의 제한이라는 시스템이 좋다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현재의 리니지가 사냥외에는 철저하게 배재되어있기때문에 어쩌면 어울릴.. 지도 모르기야 하군요.
와우는 사냥말고도 할것이 많아서 저런 시스템을 도입했다면 나름대로의 원성이 자자할껄요.)
2004.05.07 22:12:39 (*.74.174.147)
180업군
일단 서버 셋팅하는 게 큰 비용은 들지 않으니까요..
한 번 해보는 것.. 이게 젤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2004.05.08 04:30:05 (*.120.85.38)
나이시스
음, 하루에 10시간 낭비하고 다른 서버에 가서 놀 바에는 그냥 다른 서버에 그대로 눌러 앉는게 훨씬 낫지 않을까요?
말씀하신 것 처럼 리니지 2는 전투 중심의 사회이니까 제법 어울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플레이 타임의 전체적인 제한이 리니지 2 클베 초기의 '금마초' 같은 플레이어의 출현 자체를 어느정도 충분히 막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대신 어느정도 나뉜 금마초(小) 가 여럿 있겠지요. 같은 폐인 한명 (혹은 한 집단;;) 이 열심히 뛴다 해도 50lv 일인이 아니라 30lv 다섯 명이 나온다면.. 대략 20lv정도의 보통의 플레이어들로서는 충분히 반길 상황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좀 비유가 웃기긴 하군요 ^^;;;)
고 레벨 플레이어 >> 좋은 아이템 필드 >> 고 레벨 플레이어+좋은 아이템을 통한 이하 길원들의 빠른 레벨링 >> 순환
의 구조를 생각해본다면, 이런부분이 좀 완화되지 않을까 하는 이야기입니다.
(이런 구조 자체가 문제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밸런스가 잘 맞춰져 있다면 취향 혹은 그 게임이 원하는 방향 정도로 납득해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대충 하루에 3-4시간정도 플레이할 수 있고 몰아서 할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의 반응은 대체적으로 반기더군요.
어짜피 저게 싫은 사람은 안 할 권리도 있고, 오히려 중국 작업장 캐릭이나, 대형조직의 입김이 불기 어렵고 자리차지 문제도 적어질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