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게임개발자들이 자기 게임의 문제점이 뭔지 알고 있을겁니다. 다만 기술적으로든 기획적으로든 어떻게 고쳐야 할지 모를 뿐이죠;;
2010.05.27 19:03:17 (*.207.100.106)
구경꾼
액션스타일 포지셔닝한 거 보니까 카록은 진짜 느려도 오질라게 느릴 모양이군요.
피오나가 표준적으로 생각하는 무게감인데 리시타랑 피오나의 거리보다 카록과 피오나의 거리가 훨씬 머네요.
2010.05.27 20:24:19 (*.51.74.159)
AI
그냥 옆에서 보기에 오픈 이후 컨텐츠 보급율은 게임의 생명과 같은데...(저는 그 게임의 재미 이상으로 컨텐츠 보급율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마영전의 가장 큰 문제는 MO이기에 MMO보다 컨텐츠 소모율이 엄청 빠른데 맵하나 제작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제작방식을 택한게 아닐가 싶습니다.
2번 거시적인 플레이 모델을 생각했다면 그렇게 고퀄을 만들 생각은 죽어도 못할텐데;;;
개발자들은 만드는 것만중요하지 업데이트 속도에 대해 매우둔감한듯..(유저를 우습게아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