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램
3dsmax : 국내에서는 게임용으로 제일 많이 쓰입니다요
maya : 국내에서는 애니메이션이나 영화용으로 자주 쓰입니다. 일본의 경우 FF 시리즈가 마야로 만들어짐
rhino 3d : 주로 제품디자인
cinema 4d : 잘 모르게뜸
sketch up : 건축업계에서 쓰임
컴퓨터 사양은 그저 닥치고 다수의 멀티코어 CPU + 램용량 (예를 들면 최근의 i7 이나 AMD 의 투반)
그래픽 카드는 3D 가속만 잘 지원하면 됩니다
저가형이라도 상관 없습니다
(혹시나 수백만 폴리곤의 작업물을 생각한다면 firegl 이나 쿼드로 시리즈로)
2010.05.02 16:03:44 (*.33.49.59)
못짱
소프트이미지, 3DSMAX - 하지만 국내 게임 회사 취직이 목적이면 3DSMAX. 소이는 내가 소이 신자라서 추천 ㅋㅋ
마야는 개인적으로 제일 싫어함. (-_-)p - 취직율도 소이랑 삐까 치는것 같고 게임업체중 쓰는데 정말 드문것 같은데.. 미국쪽 스튜디오는 아주 환장할 정도로 사용함.
Blender 는 공짜라서 취미로 CG 하는 사람에게 제일 좋고. 기능도 그닥 후달리지도 않는것 같고..
모델러면 Z-brush 하나만 미친듯이 파면 먹고 사는데 지장 없을듯. (-_-;)
GI 렌더링 작업 할거면 멀티 코어 GI 렌더링 작업 안할거면 2Core 저전력 CPU도 학습용으로는 괜춘한 선택임.
VGA는 그냥 게임 프레임 잘 나오는걸로 고르면 문제 없어요. (특히 3DSMAX에서는 더욱 더)
돈 좀 있으면 ATI HD5850 정도 아니면 그냥 GTS250 이나 HD5700 대로 고르면 됨. [한마디로 게임 프레임 잘 나오는 카드가 괜찮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