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리웹 애니화면 게시판  CoolerK 님의 글을 퍼온겁니다






camille : 아놔 진짜 ㅋㅋ 이사람 요점 파악이 정확한것 같아요  어딜가나 싸우는곳이면 이런 패턴

----------------------------------------------------------------------------------------------







A: "어제 건담 SEED를 봤는데 정말 재밌더군요." (평범한 문제 제기)

B: "SEED가 뭐가 재밌어요? 토미노 건담이 훨씬 재밌지" (평범한 반론)

C: "토미노 건담이요? 에이, U.C. 건담보다는 C.E.건담이죠. 연출도 화끈하고." (재반론, A의 의견에 합류)

D: "뱅크 & 모에 성우 애니메이션 SEED에 무슨 화끈한 연출? 화끈한 연출하면 0083이죠. 재미를 안다면 역시 U.C. 건담!" (재재반론, B의 의견에 합류. xxx를 안다면……이라는 말 나왔음)

A: "님, 그럼 우주세기 건담 안 본 사람은 재미를 모른단 말인가요?" (말꼬리 잡기 시작)

B: "그만큼 우주세기 건담이 낫다는 거죠. 에이, SEED는 유치해서……." (상대가 좋아하는 것을 깎아내림)

C: "님께서 SEED 세계관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군요. 제가 설명해 드리죠. (잘 모르시는군요가 나왔음. 지식과 데이터, 증거 등등을 늘어놓기 시작)

<SEED 세계관 설정>

코즈믹 이러 성립(A.D.말기-C.E.9)

재구축전쟁(제3차 세계대전)
서력연대 말기에 각지에서 민족전쟁과 종교전쟁이 격화되고, 또한 석유자원과 환경오염의 심각화, 세계불황이 일어나 세계각지에서 대표세력들에 의한 분할이 일어나, 세계각지에서 블록화가 진행된다. 즉 국가 통합.재편을 목적으로 한 전쟁이었다.C.E.1년에는 중앙 아시아 전선(카슈미르 지방)에 핵병기가 사용된 '최후의 핵(核)' C.E.9년에 R.C.War 종결.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아이슬란드에 의한 대서양연방. 러시아 ,EU에 의한 유라시아 연방. 일본, 중국, 한국, 북한, 몽골, 타이완에 의한 동아시아 공화국. 라틴 아메리카계 나라들에 의한 남아메리카 합중국. 북아프리카 국가들에 의한  아프리카 합동체. 아프리카 대륙 남부의 나라들에 의한 남아프리카 통일기구.

스칸디나비아 반도의 왕국에 의한 스칸디나비아 왕국.중동, 아라비아 반도의 나라들에 의한 범이슬람 회의. 동남 아시아, 남아시아 지역 국가들에 의한 적도(赤道)연합. 오세아니아 지역들에 의한 대양주연합. 솔로몬 제도의 오브연합수장국

조지 브렌의 고백
C.E.15년 첫 코디네이터인 조지 브렌이 자신이 설계한 대형우주탐사선으로 목성으로 떠나기 직전, 지금까지의 자신의 성공이 스스로가 개조한 자이기에 가능했다는 것을 폭로하고 코디네이터 제조방법을 세계의 네트워크를 통해 공개했다.

황도(黃道)연맹 결성
C.E.50년 패트릭 자라, 시겔 클라인등의 L5콜로니 건설에 종사한 코디네이터의 유지에 의해 플랜트의 자치권, 무역자유권을 주장하는 정치결사 황도 연맹(Zodiac Treaty)가 결설. 식량 생산제한 철폐와 자위권 취득을 주장하는 활동도 개시.

S2 인플루엔자 유행
C.E.54년 S형 인플루엔자의 돌연변이에 의해 발생했고, 기존의 백신이 무효한 S2 형 인플루엔자의 유행이 시작, 다수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내추럴에서 다수의 사망자가 나온데에 비해, 코디네이터의 사망자는 제로.

a. 이 때문에 S2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만연은 코디네이터가 조지 브렌 암살의 보복, 혹은 내추럴 말살을 위해 일으킨 작전이라는 소문이 퍼졌다. 이 소문이 사실인지,정치적인 선동인지에 대해서는 밝혀지지 않았다.

b.이 때문에 S2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코디네이터가 내추럴 말살용으로 개발한 생물병기이며, 내추럴에 대한 코디네이터의 생화학 테러라는 소문이 퍼져, 코디네이터의 차별감정과 반감이 크게 확산되었다. 동기로서는 패트릭 자라같은 '코디네이터는 내추럴를 대신한 새로운 종(種)'이라는 코디네이터 지상주의 연설과 지난 해에 일어난 조지 브렌 암살에 대한 보복설등이 나돌았다.

C.E.55년10월 29일, 플랜트의 페브라리우스 시, S2형 인플루엔자의 백신 개발에 성공. 대량 생산으로 지상에 공급 시작. 하지만 내추럴의반(反) 코디네이터 감정은 수그라들지 않고, 지구상에 거주하는 코디네이터들의 플랜트 이주가 본격화되었다.

C.E.58년, 나중에 의장이 되는 시겔 클라인과 패트릭 자라, 플랜트 평의회의원에 첫 당선. 동시에 황도연맹의 당세확대도 진행되었다.

…….  (본 글의 내용과는 별 관련이 없으므로 나머지 내용은 이하 생략.)

아시겠죠? C.E.에 대해 잘 알지도 못하시면서 함부로 말하지 마세요.

D: "님의 글 잘 읽었습니다만 토를 달자면, 조지 브렌이 아니라 그렌이 아닌가요?" (옥의 티 찾기, 흠집내기)

A: "조지 그렌이 맞긴 맞습니다. 그런데 그게 뭐가 중요한가요? 본질을 아셔야죠." (본질 얘기 나왔음, 깔보기 시작.)

B: "님들 얘기 잘 들었습니다. 근데 말투가 좀 기분 나쁘군요." (말투 물고 늘어짐)

C: "기분 나쁘다뇨? 시비를 건 것은 그쪽 아닌가요? 제대로 모르면서 까기만 한 주제에." (책임 전가. 상대 무시)

D: "시비? 말이 너무 지나친 거 아냐? 사사건건 가르치려구 들잖아!" (반말 나왔음)

C: "어쭈? 어따 대고 반말이야? 너 몇 살이야?" (나이 얘기 나옴)

A: "C님, 참으셈, 좀 커봤자 고딩이에요." (동조. 중고딩 비하발언 ^^)

D: "고딩? 당신은 몇 살인데? 내 참, 군에 갔다와서 직장 다니다 별꼴을 다 보네 에이 18!" (욕설 출현)

A: "18? 왜 욕을 하고 그래? 진짜 기분 JOT같이……." (더 심한 욕설출현)

B: "그쪽에서 욕 나오게 하잖아! 택도 아닌 동인녀 만화 가지고 사람을 우습게 봐?" (책임 전가. 한번 더 깎아내림)

C: "택도 아닌 동인녀 만화? 18, 당신 좋아하는 싸이코 만화보다는 100배 1000배 나아!" (욕설, 말꼬리잡기, 비교발언)

E: "님들 싸우지 마셈, 두 시리즈 다 재밌는 애니메이션이잖아요" (말리는 사람 등장)

D: "님들도 아시겠지만 U.C. 건담이 훨 낫잖아요? 근데 저 재미도 모르는 @#$%들은……." (의견 동조 호소)

F: "난 헤이세이 건담이나 더블오가 재밌던데……. 널 죽이겠다! ㅋㅋㅋ" (엉뚱한 논제 제기. 어딜 가나 이런 사람이 꼭 있음)

A: "F님, 지금 C.E.나 우주세기 얘기 중이니 헤이세이 건담 팬은 끼어들지 마시길……." (말 막음)

C: "맞아요. 뭘 알고 끼어들어야지…… 똑같은 동인녀 주제에." (그 사람마저 비하, 무시)

F: "뭐라고? 아! 18! 싸우지 말라고 좀 웃겨 볼라고 그랬더니, 건담W 무시하는 거야? 군국주의 밀덕후 주제에!" (발끈)

E: "님들 싸우려면 채팅방 가서 싸우세요!" (나가란 말 나옴)


.
.
.

위와 같은 형태의 상호간의 의견을 받아들이지 않는 한심한 토론이 몇번이고 반복되

고 있는 것 같네요. 그만 좀 싸웁시다. 인생은 말싸움으로 낭비하기엔 너무 짧습니

다. 생산적으로 살자고요. 서로 마음만 상하는 토론(을 빙자한 말싸움)을 수시간해봐

야 인생에 아무런 도움이 안 됩니다. 재밌는 오락 소설의 한 문단 읽은 것만 못 하죠.




결론 : 세계관은 코스믹 에러, 제작 시기는 헤이세이 연대, 내용도 가볍지 않은 스타게이저로 대동단결합시다.

.
..
...

B : "50분짜리 건프라 CM인 스타게이저가 뭐가 재밌어여? 아스란♡ 나오는 SEED 본편이 훨씬 재밌지." (평범한 반론)

……. 아악! 제발 그만하자고요!!!


덧. 그래도 공과 사를 구분 못 해서 건담 브랜드에 악영향을 준 후쿠다 미츠오는 까야 제맛.
profile

WoW : 하이잘 얼라이언스 Alissa,Ptolemaios,CamilleBid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