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가 좀 심하네요.
퀘3가 나왔을 당시 매우 최적화가 잘되어있어서
PC방에서 상당히 부드럽게 게임을 즐겼습니다. 가을에 넷플용 데모가 떠서 엄청 재밋게 즐겼었네요.
물론 최고사양으로 즐기진 못했지만요.
둠 역시 나왔을 때 모싸이트 벤치마킹에서 거진 풀프레임을 돌렸었죠. 150만원이면 됐었을 겁니다.
울티마쪽은 해본적이 없어서 모르겠네요
2007.05.22 12:00:53 (*.142.247.155)
lain
울온은 솔직히 그때 울온 하던 사람들은 이미 PC통신비로 수만원 수십만원씩 지출하던 사람들이죠...
울티마 8의 경우는 오히려 486시절로 치면 윙커맨더라던가 등이 욕을 먹어야하지 않을까 싶은데 -_-
2007.05.22 12:27:41 (*.225.219.6)
사쿠라
울티마는 9편이 안습
2007.05.22 12:34:16 (*.93.126.159)
자갈공명
퀘이크3는 부두3, 리바TNT 에서 별 무리없이 ( 별다른 옵션조정없이 ) 잘 돌아갔습니다.
그보다 좀더 낮은 인텔의 I740에서도 옵션 몇개 끄고 잘 플레이했었구요....
lain님 얘기처럼 시리즈가 나올때마다 업그레이들 당연시했던...윙커맨더 시리즈가 더 최고였던것 같네요.
2007.05.22 12:58:16 (*.130.56.150)
스틸싫다;;
퀙끼의 경우엔 뻥이 심했네요. TNT로도 넉넉히 돌아가요. 다만 옵을 높이면 캐관광.
2007.05.22 13:13:32 (*.116.176.219)
Pury
저도
『실제로 게임을 개발하는 프로그래머들 사이에서 존 카맥의 소스는 마치 성서와도 같다. 그들은 “존 카맥의 소스는 단 몇줄만 봐도 감동이 밀려온다”고 입버릇처럼 말하고 있으며,』
라는 부분등이 진짜인지 궁금하네요;
2007.05.22 16:36:46 (*.106.188.141)
msz006
Pury // 최소한 저는 주변 개발자들에게 저런 얘기를 한번도 들어본 적이 없네요..
2007.05.22 17:25:07 (*.240.63.2)
뜨아오잉
저의 절친한 친구이면서 존카멕 신봉자인 그놈은 그런 소리를 하더군요 존 카멕 처럼 코딩 하고 싶다고 존 카멕의 코드는 감동까지는 아니더라도 최고라 하고 그넘이 대학교때는 어쩌고... 혼자서 다 짜고 ....
대략 신도같은 분위기~
2007.05.22 18:58:26 (*.13.36.56)
꼬마네꼬
역시 경향.
물론 전부 읽어보진 않았습니다.
2007.05.22 20:07:47 (*.95.253.36)
ㅋㅋ 확실히 사양문제가 있긴했지만, 그당시 상황에서 대작들이 줄줄이 나왔고 업그레이드를 당연시 했기때문에
저들이 저런 시도를 할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둘 뿐 아니라 블리자드나 웨스트우드, Cyan World(미스트 개발사), 베데스다, 인포그램 기타등등의 회사들이 업그레이들 뽐뿌질 해댔죠.
저 시절쯤의 피씨방들은 한두달에 한번씩 업그레이드를 할정도 아니었나요.
그래도 무엇보다 PC방 업그레이드를 부추긴건 리니지2...였죠?
2007.05.23 08:03:07 (*.109.28.101)
kallru
퀘이크3 소스 봐도 전혀 감동은 없던데 -_-...
2007.05.23 10:31:39 (*.237.108.234)
잎사귀
사실 완벽한 3d슈팅게임은 '디센트'가 먼저 구현했고 - -;(적,아군폴리곤으로 구현, 크로스 되고 이리 저리 꼬인 맵.. 등등)
점프의 경우도 듀크뉴캠에서 먼저 있던 기능으로 알고 있습니다;;
존카맥부분은 과장이 많군요;;
퀘3가 나왔을 당시 매우 최적화가 잘되어있어서
PC방에서 상당히 부드럽게 게임을 즐겼습니다. 가을에 넷플용 데모가 떠서 엄청 재밋게 즐겼었네요.
물론 최고사양으로 즐기진 못했지만요.
둠 역시 나왔을 때 모싸이트 벤치마킹에서 거진 풀프레임을 돌렸었죠. 150만원이면 됐었을 겁니다.
울티마쪽은 해본적이 없어서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