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섭에서 1.8 체험하고 본섭서도 체험해봤지만... 결론은 단 하나! "빡세다" 입니다. -_-;;

일단 우리의 귀공자(?) 로르크: 오슈의 총포상인이죠... 아하하하

영입퀘스트는... 무쟈게 빡셉니다. -_- 그야말로 DDONG 犬 훈련이 딱 어울리죠.

대충대충 퀘스트 진행방식을 설명하자면 오슈에서 로르크랑 몇번 대화를 하다보면 시계를 잃어버렸다고 합니다. 그랑마 아케이드 근처에서 잃어버린듯 하다고 하는데 거기로가서 멀리서 떨어져 구경하는 아줌마 근처에서 왔다갔다 거리면 시계줄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시계줄을 입수한 후에 몇번 말을걸면 어떤 꼬마들이 시계를 가져갔다고 하지요. 그리고 그랑마 아케이드 주변의 어떤 소년에게 말을걸면 자신의 친구들이 시계를 가지고 갔다고하죠. 시계줄을 로르크에게 가져다주고 뒷골목소년한테 말을걸면 주절주절 거립니다. 헌데 주의하셔야 할것은... 대화가 길다고 마구 넘겼다가는... 이 소년한테 20만Vis를 강탈당합니다. ㅡ.ㅡ;; (필자는 그렇게해서 피 같은 20만Vis를 날렸죠... 물론 테섭이었지만)

대화를 하다보면 20만Vis를 줄건지 안줄건지 정하게 되는데 여기서 안준다고 한다면 줍는사람이 임자 미션이 시작되면서 뒷골목소년 티뷰론과 싸우죠. 하지만 여기서는 복병인 라미로와 이자벨라 이상 3인조 초딩패밀리가 출현하죠.

셋 전부 레벨이 60대 인데다가 넉백을 하도 잘시켜서 깨기가 좀 난감합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초딩이라 그런지 피통이 낮다는 점이죠.

어쨌든 열심히 신의 컨트롤을 발휘해서 이겨주면 카드와 함께 강탈당했던 돈도 되돌려 받습니다.

로르크에게 시계까지 가져다주면 고맙다는 말과 함께 퀘스트는 종료됩니다.

다시 로르크에게 몇번 말을 걸다보면 빛나는 토티스파우더를 무려 120개나 가져다 달라고 하지요.
버려진 부두에서 강철 자주포 거북을 잡으시면 나오기는 합니다만... 무지무지 안나오므로 [퀘스트템은 잘 안나옵니다.] 스쿼드를 하신후 잡는걸 추천합니다.

120개를 모아다 주시면 또 퀘스트는 끝나고 정문앞에서 왔다갔다 거리다보면 로르크의 비명소리(?)가 들리면서 본가의 추적자1 미션이 시작됩니다.

로르크를 데려가기 위해서 푸르홀렌 가문에서 경비병을 보내죠. [그나저나 리볼도외의 경비병을 개인소유로 둘 정도라면 꽤나 돈이 많은듯... 흐흐흐]

경비병을 이겨주고나면 초딩소녀 이자벨라가 로르크에게 편지를 전해달라고 하지요.

일명 러브레터 입니다. 흐흐흐 러브레터를 전해주면 로르크는 우리 가문에서 주는거냐며 물어보고 아니다와 맞다의 선택문이 나오지만 차라리 아니라고 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ㅡ.ㅡ

맞다고 해봐야 결국엔 다 들통나거든요. 흐흐흐

그리고 편지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서 로르크에게 케이크를 받고서 이자벨라에게 말을 걸어주면 나땜에 로르크와의 사랑이 이어지지 못했다면서 결투를 신청해오죠... [당돌한것...]

이자벨라를 이겨주고 로르크에게 말을걸면 우리에게 화를 내면서 다음부터 그러지 말라고 충고를 줍니다.

그리고 또 정문에서 열심히 삽질을 하다보면 본가의 추적자2 미션이 시작되죠. 역시나 경비병을 가볍게 이겨주고나면 아버지에게 인정받고 싶다면서 우리한테 또 재료를 모아오라고 그러죠.

여기서 3가지의 샷건중 1개를 선택해서 재료를 모아오셔야 하는데 공포효과가 붙어있는 드레드 슈터, 중독효과가 붙어있는 포이즌 슈터, 그리고 스턴효과가 붙어있는 스턴건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론 스턴건이나 포이즌 슈터를 추천합니다.

암튼 선택해서 재료를 모아가시면 시험해보기 위해서 테스트 상대가 되어달라고 부탁하는데 갑자기 총에 마가 깃들어 버리면서 진짜로 싸우게되죠.

그리고 이겨주고나면 로르크가 정신을 차리고 미안하다면서 아버지에게 편지를 받게됩니다. 편지를 받은 후에 로르크에게 가져다주면 영입을 하실수가 있지요.

어떠십니까? 정말 DDONG 犬 훈련이 맞지요?

그 다음으로는 우리의 양아치(?) 그라시엘로가 있습니다.

그라시엘로는 의외로 영입이 간단합니다.

일단 준비물은 페루초빵, 페루초우유, 초콜라떼가 필요합니다. 그 다음에 그라시엘로에게 말걸면 "형은 배고프다" 퀘스트가 시작되지요.

모두 전해주고나면 그라시엘로는 어려운일 있으면 자신을 찾으라면서 일을 하러간다고 하지요.

카페 바다코끼리 아래쪽 시장에서 까미유를 찾으셔서 대화를 하시면 깡패가 나타나서 행패를 부린다고 처리해달라고 부탁합니다.

역시나 미션을 시작하면 그 깡패는 그라시엘로죠. 그라시엘로랑 싸우다보면 임의의 확률로 까미유의 오빠인 이폴리트가 나옵니다. 암튼 그라시엘로를 이겨주고 까미유에게 보상을 받은 후에 그라시엘로에게 말을걸면 부하로 삼아주겠다면서 카드를 줍니다. [대체 누가 누구 부하인지 참... -_-;;]

그라시엘로를 영입하시면 퀘스트를 하실수가 있는데... 이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 하시면 무경오서 - 바람의 장 이라는 스탠스를 획득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무경오서 퀘스트의 흐름이 끊기는게 싫으신 분들은 애초부터 레벨을 50을 만드세요. 그 편이 편합니다.

암튼 설명을 하자면... 일단 그라시엘로를 리더로 하시고 코임브라 전망대를 가셔야 합니다.

전망대는 코임브라 마을의 지도에서 가운데쪽 둥그렇게 생긴부분 입니다.

이 전망대에 올라가시면 깡패들과 싸우게 되지요. 깡패의 레벨은 30대초반... 그라시엘로는 영입레벨 40 입니다.

하지만 그라시엘로 혼자서만 싸우기 때문에 좀 버거우실수도 있어요. 그럴땐 물약신공을 써주세요.
물약신공에 장사있는거 보셨습니까? 큭큭큭

깡패를 이기고나면 그라시엘로의 멋진대사 "해 질때까지 좀 맞자" 라고 외치며 패려는데... 이때 왠 노인이 그쯤하는게 어떠냐며 말립니다.

하지만 그라시엘로는 노인에게 대들고 결국 노인과 1:1로 결투를 하지요.

그 노인의 레벨은 무려 150!! 그라시엘로의 공격이 단 1방도 들어가지 않습니다. 노인 역시도 그라시엘로를 공격하진않고 중얼거리기만 합니다.

그리해서 노인은 결국 그라시엘로를 말리는건 포기하고 언젠가 진정한 힘이 무엇인지 알것이라며 사라집니다.

노인과 대화가 끝나고 까미유에게 말을 걸면 까미유가 왜 다시왔냐고 물건들을 마구 집어던지는데 이때 병을 집어던집니다.

그라시엘로는 가볍게 병을 잡게되고 보상(?)으로 헬스필러를 얻습니다. [문제는 왜 병을 잡았을때 모습은 페루초 우유인데 보상은 헬스필러 냐는거죠... -_-;;]

그렇게 서로 티격태격 하다보면 격투교관의 이야기가 나오고 그라시엘로가 그 격투교관은 쎄냐고 물어보고 까미유는 당연하단듯이 너 같은건 상대도 안돼! 라면서 무시합니다.

레벨제한은 42 이며 42를 만드시고 리볼도외의 격투교관 메넨데스한테 말을 거시면 일명 "도장깨기" 미션이 시작됩니다.

퀘스트 제목은 아마... 폭풍의계절 100:1대결 이었던가 할껍니다.

암튼 미션이 시작되면 정말로 리볼도외 경비병 100명과 대결하지요.

역시나 화려한 물약신공을 쓰시면서 가볍게 깨주시면 마지막으로 도장의 현판이 나오고 그 현판을 그라시엘로가 부셔버립니다.

그렇게 리볼도의 격투가들에게 굴욕감을 안겨주고 코임브라의 격투교관 대리에게 말을걸면 가장강한 5명과 대결을 해보라면서 또 다시 미션을 시작됩니다.

4명을 이겨주면 마지막으로 까미유의 오빠인 이폴리트가 나타나지요.

하지만 이폴리트를 이기고나면 불쌍하게도 이폴리트는 세상을 떠납니다.

그라시엘로는 어이없게 사람을 죽인 자신을 자책하면서 까미유에게 사과를 하러가지만 까미유가 그걸 순순히 받아줄 이유가 없지요.

결국 뚜껑열린 그라시엘로는 사과를 고사하고 상점에서 깽판을 부립니다. 상자를 전부 부셔야 하는데 상자를 부시고나면 또 다시 전망대에서 깡패들을 잡아야하죠.

깡패를 잡으셨으면 다시 코임브라 격투교관대리에게 말을 걸어보세요.

그러면 이폴리트는 튜링엔 숲 묘지에 안치됐다면서 한번 찾아가보라고 합니다.

이폴리트의 묘 앞에서 자신을 자책하던 그라시엘로... 하지만 이전에 만났던 노인이 어느새 옆에 와있습니다.

노인은 현재 그라시엘로가 올바른 길로 갈수있도록 각성시키게 해줄수 있다면서 버려진부두의 오두막으로 찾아오라고 합니다.

버려진부두의 오두막으로 찾아가면 그라시엘로는 노인과 대화를하고 노인의 이름이 프릿츠 라는것도 알게됩니다. 노인은 거의 반 강제(?)로 그라시엘로를 오두막에 상주하게 놔두고 수련을 하라고 하지요.

오두막 앞에있는 술통에 며칠간 먹을식량을 준비해놨다고 하면서 수련을 하라고 하는데...

술통을 뒤져보면 페루초빵과 우유 그리고 힐링포션이 나옵니다. [대체 이걸로 며칠씩이나 버티라니 참...]

암튼 수련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술통옆에 허수아비를 클릭하시면 되는데 처음엔 거북이들을 제한시간이 끝날때까지 잡으셔야 합니다.

물론 미션몹 답지않게 경험치도 주니까 업한다는 기분으로 계속해서 잡으시다보면 미션은 종료되고 그라시엘로는 자연석격파에 도전하게 됩니다.

하지만 역시나 역부족... 그라시엘로는 다시금 수련을 하기로 마음먹습니다.

허수아비를 클릭하면 이번엔 늑대들과 대결을 합니다. 늑대들 역시도 제한시간이 끝날때가지 후두려 패주시면 자연석 격파에 도전하는데 역시나 실패합니다.

그렇게 미션을 클리어 하시고 허수아비를 클릭하시면 각성의 날 미션이 시작되면서 그리즐리 스캐빈져와 1:1 대결을 합니다.

스캐빈져를 이겨주면 자연석을 깰수있을것 같다면서 도전을 하는데 우리의 그라시엘로 결국 자연석을 격파합니다.

자연석을 격파하면 늑대들이 몰려오는데 그라시엘로는 투지만으로 늑대들을 쫒아내죠.

그리고 다시금 프릿츠는 그라시엘로를 찾아옵니다. 그러면서 많이 성장했다고 칭찬해주며 한때 그라시엘로와 같은 길을 걸었던 자신의 3명의 고제들을 찾아가라고 합니다.

첫번째 고제인 라스카사스는 그라시엘로를 만났던 발레아레스 광장에서 만날수 있습니다.

라스카사스와 1:1 대결을 해가지고 이겨주면 비전서 폭풍천타살 (Aoutomic Crazy-Rush [스펠링에 대해서 따지지말것.])을 얻습니다.

두번째 고제인 리엔은 레벨 45가되야 퀘스트를 수행하실수 있으며 리볼도외 채석장에 있습니다.

이기고나면 비전서 돌풍회전삭(Tornado Vortex)을 얻습니다.

그리고 세번째 고제를 찾아가라고 하는데 이 세번째 고제는 바로 잭/셀/예 노숙자 조합의 둘째인 셀덴 입니다. 페루초삼거리의 페루초 에스파다 석상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미션수행레벨은 50입니다.

셀덴을 이기고나면 비전서 창연용도습(Dragon Kick)을 얻습니다.

이 세가지의 비전서를 모두 모아서 다시 버려진부두 오두막에 가시면 프릿츠를 만나게되고 프릿츠는 잘 성장해 주었다면서 비전서 무경오서 - 바람의 장을 만들어 줍니다.

스탠스를 배우시면 그 지긋지긋한 옆차기는 이제 바이바이 입니다.

무경오서는 순전히 발로만 공격하는 스탠스로 3타의 공격입니다. 평타의 데미지는 낮지만 그만큼 스킬데미지가 강력합니다.

무경오서를 배우시고 리볼도외에 가셔서 판필로앞에 가시면 또 다른 번외미션 소를 잡아라가 시작됩니다.

판필로가 요리재료로 들여온 소가 도망쳤는데 이 소를 잡는것이죠. [어디서 많이 본 풍경이지요. -_-;; 그나저나 열혈요리객 판필로는 재료도 산채로 들여오는군요.]

그 다음은 우리의 돌쇠 알레한드로.

알레한드로의 경우엔 에스쿠도 뻬쎄의 팔 10개를 모아오라고 합니다.

팔 10개를 모아주고 오비딕(?)인가하는 큰 문어를 물리쳐주면 영입카드를 줍니다.

의외로 쉽게 주는것 같지만... 뻬쎄의 팔 10개를 모으는게 참 힘들죠.

다음은 구난기사단과 로미나

로미나는 구난기사단 중대장 입니다. [무지 이쁘지요. -_-b]

구난기사단의 경우에는 우스티우르로 진출하시고 초반 퀘스트인 재료보급, 식량보급을 수행하시고 기습당한 개척진지 퀘스트를 깨셔야 합니다.

그다음 실종된 척후대 퀘스트를 로미나에게 받으시고 2구역에서 3구역으로 넘어가실때 강적! 티라노 사우르스 퀘스트를 깨시면 3구역으로 진출하실수 있지요.

척후대는 해골던전 근처에 있으며 로미나에게받은 응급처치 키트를 사용하시면 클리어 입니다.

그리고 그랑마에게 해골던전을 발견했다고 통보하면 우리는 끼지말라고 명령합니다.

로미나에게 말하면 이건 자신들을 무시하는 처사라면서 그랑마와 말싸움을 합니다.

그 다음 로미나에게 다시 말을 거시면 자립적으로 조사를 해봐야 겠다면서 구난기사단 카드와 해골던전 출입열쇠를 줍니다.

로미나는 엄연히 구난기사단과 다르고 또 가면을 벗었기 때문에 아름다운 미모가 드러납니다.

게다가 파이터에 비해서 능력치가 1씩 높습니다. 그리고 명품도 착용하니 이제는 덩실덩실 ~_~

영입방법은 척후대 퀘스트까지 깨신후에 해골던전 3층에있는 몬토로 자작을 물리친후 3구역에서 거룡을 잡으셔야 합니다.

이 거룡을 잡으시면 거룡의 대퇴골 이라는 큼지막한 해골을 얻게되는데 이걸가지고 로미나에게 말걸면 당신들처럼 내 피를 들끓게하는 사람들은 처음이에요! 라면서 영입카드를 주지요.



흐흐흐 의외로 퀘스트는 쉽답니다. -_-

그냥 시간이 안가서 주절주절 해봤습니다. 스크롤 압박이 심하기는 하지만 그냥 참고삼아 읽어주시면 감사하지요. 흐흐 -_-;;
profile

잉여 군수무역자 루즈베라트 입니다.

해치지 않아요. 대신 아프게 물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