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이번에 대대적인 패치후 유저들에게 미친 악영향.. -_-;; 정리해봤습니다..

그야말로 신규유저 유입은 막고 기존 유저 떠나가게 하려고 작정한듯...

힐링포션 가격상승 30짜리 기준 10개들이 300 -> 1400 (대략 450%)
스템포션 가격상승 30짜리 10개들이 300 -> 1400
붕대 가격상승 10개들이 200 -> 500 (대략 250%)

구무기 수리비 증가 (대략 150~200%)
방패/갑옷 종류의 경우 내구의 경감이 없었는데도 수리비 증가
무기 사용 내구 소모 속도 증가
스킬 사용시 무기 내구 소모 속도 2배
신무기 내구 감소 (완드의 경우 증가)
신개조식 가장중요한 개조식 0~0번으로 이동 (미리 손잡이 교체 개조를 해둔 사람 엿먹이기)
신개조식의 경우 구개조식보다 능력치가 낮음
무기 사용 스테미나 소모 증가
스킬 사용시 스테미나 소모 증가
스킬 레벨에 비례하여 스테미나 소모 증가

스플레시 범위 감소 (무기에 따라 증감이 다름, 국민무기 였던 롱소드의 경우 삭제에 가까움)
스플레시 데미지 감소 (무기에 따라 증감이 다름, 국민무기 였던 롱소드의 경우 목표 대상의 데미지의 1%정도 되는것 같음)

마법 사용시 소모 마나 증가

원거리 무기 데미지에 체력이 미치는 영향 삭제
지력이 밸런스에 미치는 영향 삭제
지력 증가시 마법데미지 증가 (극히 미미, 지력 200대가 마법데미지 10~20상승)
지력 증가시 마법밸런스 증가 (극히 미미)
원거리 무기 데미지에 솜씨가 미치는 영향  상승
솜씨가 밸런스에 미치는 영향 감소
최대 밸런스 80% 고정

일반 던전 길이 증가
마스 상급 던전 길이 증가 & 길이 꼬불꼬불해짐 (플레이시간 30분~1시간에서 1시간반~3시간으로 증가)

전투&마법 랭크제한 해제 (일부 제외)
랭크업시 엄청난 수련치와 AP소모

매직마스터리 추가 (마법 데미지 or 밸런스 상승 효과없음 / 마나만 증가)

필드 몬스터의 '곰' 종류가 최고급 가죽 드랍 (드랍확률 미미)

던전 몬스터의 가죽류 드랍확률 감소

신규의상 상점 투입 (가격이 상당함 10만~80만)

신규의상 옷본 투입
(고랭크 / 천옷제작랭크가 6랭인데 비하여 옷본 3랭크[가완성 성공률 10%], 1회 재료분에 최고급 가죽 상당량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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