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는 특히 게임쪽 같으면 아직 Win32 / MFC 프로그래밍이 강세인 것 같은 데요.
Jeff Prosis, Jeffrey Richter, John Robbins 같은 베테랑들은 프로그래밍 교육회사를 세워서 이익이 최우선이 되는 상황에서
이제 거의 .NET 플랫폼만 가르치고 ( http://www.wintellect.com/Training.aspx)
.NET 플랫폼에 관한 책만 씁니다.( http://www.wintellect.com/Books.aspx )
( John Robbins는 WIN32 API디버깅책은 더이상 쓰지 않겠다고 까지 말했습니다.)
.NET 플랫폼이 WIN32/ MFC 들을 넘어서는 절대적인 장점이 있다면 어떤 게 있을 지
식견있는 분들의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닷넷 플랫폼 풍자개그입니다.
프레임워크라는 것들의 목적 자체가 누구나 뻔히 비슷비슷한 방식으로 구현하는 것들을 미리 만들어놓는건데, MFC 하고 비교해봤을때 어이없을 정도로 쉽습니다
특히 심하게 차이나는 부분은 MFC 의 경우에는 리소스에디터가 아주 정적으로 만들어져있고, 탭을 사용하면서 좀 복잡해지는 경우에는 결국 코딩으로 대부분 해결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닷넷프레임웤 폼즈를 사용하면 탭이나 리스트같은거 사용할때도 리소스에디터 자체에서 탭 이동부터 리스트 항목까지 다 나오는 상태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뭐 UI 부분은 이정도 차이가 나고, 그 외에는 자바에서 패키지 제공하는거랑 비슷한 연유로 사용됩니다.
스트링 사용하고 키 입력 사용하는데 기초부터 새로 짜거나 다른데서 라이브러리 땡겨와서 연동용 래퍼클래스 만들어서 연결하는게 편하겠습니까
아니면 어짜피 프레임워크 안에 들어있는거 그냥 쓰면 서로 다 연동 되는데 그거 쓰시겠습니까 라는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