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그래픽쪽의 경우에는 실력만 좋으면 학벌 필요한지 정말 의심스러울 지경이던데요;;;
오히려 미대 출신들은 대학시절에 배웠던 고전 미술적 감각에 대한 도그마에서 못벗어나서, 그냥 독학으로 배워서 올라오는 사람들에 비해서 센스가 떨어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저라면 기술과 센스가 비슷하다면, 아마 상대적으로 더 쌀 수 밖에 없는 고졸자를 뽑겠습니다만, 학벌에 대해서 좀더 좋은 경험을 갖고 계신 분들은 아마 학벌 위주로 해서 뽑겠죠.
2009.04.22 09:27:05 (*.227.83.234)
고졸이라고 특별히 월급이 싸거나 하지는 않는걸로 아는데요.
기술과 센스가 비슷하다면, 다음엔 인성을 보겠죠. 아니면 비젼?
제 친구가 그래픽쪽에서 일하면서 얘기해준건데, 보통 계통에 있는사람들은 그림 어느정도 보면
이사람이 앞으로 발전을 하겠다 못하겠다 이런게 보인다면서요?
취업의 경우는 거의 70%이상이 포트폴리오와 작업물, 나머지 30%를 인성으로 뽑는거 같습니다.
요컨데 열심히 많이 작업물을 만들어내고, 퀄리티를 점점 높여가면서, 새로운 기술들을 계속 연습하면 뒤쳐질건 없다고 봅니다.
2009.04.22 09:57:58 (*.176.180.75)
돌돌이
아직까지 it업계는 개방적인 편이라..실력이 있다면 고졸이라고 채용에 특별히 차등을 두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단 큰회사의 경우 아무래도 인사 시스템이 따로 있기 때문에 연봉협상에 불리한건 있습니다.
2009.04.22 11:04:56 (*.192.142.51)
blue9954
10년차 그래픽 파트에 몸담고 있는 사람인데, 이력서에서 학력난은 보지 않습니다.
2009.04.22 11:32:01 (*.135.165.99)
뜨아오잉
지닌 기술이 비슷하고, 센스가 비슷하다면
연봉 적게 부르는 사람이랑 면접 볼떄 성실함 그리고 면접관의 취향이 영향을 주겠죠
그중에서 가장 큰건 아무래도 연봉?
2009.04.22 11:54:15 (*.253.98.18)
CamilleBidan
일반 사무직이면 차이가 있겠지만
기술직이라면 거의 차이 없을텐데요.. 오히려 학교 다닐 시간에 실무 경험 쌓는게 연봉 더 올라갑니다.
2009.04.22 13:06:22 (*.196.247.241)
ㅇㅑㄷ얃''
그래픽파트는 실력+인성 인듯.
2009.04.22 14:34:59 (*.215.216.254)
Dransis
바하무트/ 하기사...학력으로 인해서 임금에 차등을 두는 곳은 개발사들 가운데에서도 대기업 쪽에 속하는 곳 뿐이니까, (중소기업쪽은 천차만별이고...;;) '쌀 수 밖에 없는' 이라고 표현한건 무리가 있네여.
오히려 미대 출신들은 대학시절에 배웠던 고전 미술적 감각에 대한 도그마에서 못벗어나서, 그냥 독학으로 배워서 올라오는 사람들에 비해서 센스가 떨어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저라면 기술과 센스가 비슷하다면, 아마 상대적으로 더 쌀 수 밖에 없는 고졸자를 뽑겠습니다만, 학벌에 대해서 좀더 좋은 경험을 갖고 계신 분들은 아마 학벌 위주로 해서 뽑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