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 객체의 멤버를 얻을 때 쓰는 것이고 ->은 포인터가 가리키는 객체의 멤버를 얻을 때 쓰는 것입니디.
->은 해석 하자면 (*포인터 변수 ). 입니다.
포인터를 C컴파일러 구현입장에서 설명해 놓은 책은 거의 없어서 이런 혼란이 오는 겁니다. 포인터는 주소를 저장할 수 있는 특별한 변수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2006.09.27 16:27:01 (*.10.138.244)
antilame
(*i). 는 i-> 랄까.
2006.09.28 00:43:50 (*.44.210.218)
1ststory
둘다 구조체 또는 클래스 맴버에 직접 접근하는 방식입니다.
.은 해당 객체가 변수 그 자체일 경우,
->는 해당 객체가 변수를 가르키는 포인터일 경우입니다.
2006.09.28 01:16:32 (*.235.135.39)
CrazyBird
C#에선 다 부질없는 짓....=ㅅ=.....어허허허허 농담이었구요
'.'의 경우 값형식 변수내 멤버에 접근하는 구분자이구요
'->'의 경우에는 참조형식 변수내 멤버에 접근하는 구분자입니다.
variableName->member의 경우 (*variableName).member와 완전동일한 구문이란걸 보면 쉽게 알수 있습니다.
요점은 같이 .Net FrameWork에 빠져보시지 않겠습니까? <--?????????????
->은 해석 하자면 (*포인터 변수 ). 입니다.
포인터를 C컴파일러 구현입장에서 설명해 놓은 책은 거의 없어서 이런 혼란이 오는 겁니다. 포인터는 주소를 저장할 수 있는 특별한 변수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