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 레벨... (탕!!) ...일단 가보고 싶은 회사에 직접 부딪혀 보심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프로그래머는 아니라서..ㅠ_ㅠ)
2006.05.19 11:48:52 (*.78.64.79)
음..
회사에 포트폴리오, 이력서, 자기 소개서 넣어 보시고 합격되면 취직할 수 있는 레벨이겠죠. 회사에서 원하는 인재는 다양한 상이 존재하므로 회사에 필요한 인재가 되면 됩니다.
간단한 게임이 어느 정도인지 모르겠지만.. client 라면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능력, 다양한 알고리즘과 디자인 패턴, 큰 프로젝트 관리 능력, C++ 이 대세이므로 OOP 도 알고 계셔야 될 것 같고, 루아, 파이썬 도 좀 알고 계시면 좋고
수학도 고등학교 수2 정석 레벨 정도는 알고 계시는게 좋고, 대학교 미적분, 선형대수, 수치해석까지 알고 계시면 금상첨화 -_-, Real-time Rendering 같은 교과서는 한번 쯤 읽어 보셔야 하고.. (자기가 적용하지 않더라도, 이런게 있다는 것 정도는 알아야 게임 만들겠죠), 기본이 있는 프로그래머라는 소리를 들으시려면 운영체제, 컴퓨터 구조, 시스템 프로그래밍, 컴파일러 등 API 레벨 아랫단 쪽도 좀 알고 계시면 좋고요 -_-;;
3d 엔진 쪽은 신입은 좀 힘들 것 같고 -_-; (장벽이 워낙 높습니다. -_- 요구되는 지식도 많고요.. )
서버 쪽을 지망하신다면 네트워크의 기초, TCP/IP, UDP, 소켓 프로그래밍.. 뭐 이런 정도 기본으로 알고 계시고, 간단한 채팅 서버라도 -_- 만들 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요..
음 -_- 인공지능 쪽도 좀 알아야 될 것 같은데 -_- 저는 이쪽은 잘 몰라서 뭐가 필요한지 모르겠습니다. -_-;
실무에서 배울 수 있는 거라면 여러 사람과 프로그래밍 하는 능력, 큰 프로그램 작성 능력, 설계 능력.. 같은 프로그래밍보다 더 큰 범주에 있는 게 더 중요하지 않나 생각되네요.
게임 만들다가 필요한 지식들 있으면 그 때 그 때(매일 매일이 되겠지만 -_-) 회사 마치고 공부하고요. -_-
중요한건 -_-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는다는 것 -_-; 스스로 배우고 터득해야 합니다. 그 때 그 때 한마디씩 던져주시는게 -_- 큰 힌트가 되기도 하지만요.
2006.05.19 13:17:12 (*.95.253.61)
저도 프로그래밍 공부하고있지만... 요즘은 예전과는 좀 다르다구 하네요. 간단히 배우고 실무에서 다시 배운다는건 예전말이라고 그러던데.
요즘은 쟁쟁한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기본기도 탄탄해야겠지요. 여튼 공부 많이 합시다!!!
2006.05.19 13:28:29 (*.230.46.252)
antilame
요즘 프로그래머가 기근이라.. 개념만 박혀있고 자기가 개념이 박혀있다는걸 증명할 정도의 소스코드만 있으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어짜피 필요한건 그때 그때 찾아서 할 수 있으니까.
2006.05.19 14:06:04 (*.127.69.44)
Excelsis
API는 여러가지 할 필요는 없고, 필요에 맞춰 스스로 익힐 수 있는 것을 보여 줄 수 있는 정도만 알고있으면 됩니다. 그게 개념을 보여주는거고
성격은 컴퓨터 상대로는 근성있고 사람 상대로는 원만해야합니다
2006.05.19 14:32:45 (*.67.220.110)
랩하는좀비
소스를 짜면서 쾌감을 느끼는 형이라면 됩니다(농담입니다)
2006.05.19 18:34:18 (*.117.254.93)
Bingone
답변 감사합니다 ㅇㅅㅇb
2006.05.19 21:34:38 (*.37.222.252)
kallru
3디 클라라면, 공간분활이 되고 높이가 들어간 지형에 캐릭터가 마우스 조작으로 돌아다니면서 각종 오브젝트와 인터렉티브가 가능한 정도면 포폴로 충분할껏 같군요. -_-;
2006.05.20 12:48:19 (*.236.202.136)
디케일누
서버관리자 쪽 진입하실려면 외국 유학은 거의 필수입니다 국내 자격증은 씨알도 안먹혀요 ㅜ,ㅜ
2006.05.21 01:12:00 (*.49.27.223)
romechaos
벌고 싶은 만큼 레벨 올리시면 됩니다. 연봉 1200 인지 2400 인지는 스스로 결정하시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