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글 연장선인데요 댓글로 할라니까 안보실거 같아서 ㅠ.ㅠ;;
안군님이 말씀하신 Dead reckoning 방법을 써보려고 검색해 봤더니
http://www.gony.pe.kr/wiki/gony/moin.cgi/DeadReckoning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이 글을 쭉 읽어보니까 UDP 통신을 하라고 하는거 같던데요
TCP/IP는 UDP에 비해 느려서 그런건가요?? 그리고 두번째 질문은 처음 프로그램
시작할 때 패킷을 보내 전송 시간을 측정한 다음 그 시간을 기준으로 동기화를 맞춘다고
한다고 했을 때 게임시작하고 나서 부터는 처음 잰 시간을 계속 쓰는 건가요?? 게임 도중에
네트워크 상태가 변해 속도가 빨라지거나 느려질 수도 있는거 아닐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
정확한 지식이 없어서 난감하네요;; 저 기법을 아시는 분들 위의 두 질문에 답변좀 부탁드릴게요.
거기서부터 일단 차이가 나고, 만약 중간에 사고가 일어난 경우 (패킷이 순서뒤집혀 가거나 패킷이 깨진경우) TCP는 일단 제대로 올때까지 패킷이 완성되지도 않지만
UDP는 어쨌건간에 앞 차 치워놓고 그냥 뒷 차는 계속 옵니다. 대충 그런 차이가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