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지 아케이드의 범버맨(폭탄 설치한 후 벽돌깨면서 아템 먹는.. 그러면서 상대편 폭탄설치해서
죽이는..)을 친구들과 만들었습니다. 두대의 pc를 소켓으로 연결한 다음 제가 호스트가 되고 다른
친구가 클라이언트가 되게 하였습니다. 제가 키보드로 입력할때(방향키, 스페이스바(폭탄설치))
발생하는 이벤트값하고 키보드값을 친구의 컴퓨터로 전송하여 제 케릭터를 플레이시키게 했습니다.
역시 친구의 컴퓨터에서 입력하는 것을 제 컴퓨터로 전송하여 그 친구의 케릭터를 플레이 시키게
했습니다. 근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아무래도 네트워크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게임 상에서의 tick과
차이가 나서 제 컴퓨터에서의 제 케릭터 위치와 그 친구 컴퓨터에서의 제 케릭터 위치가 다르게
표시됩니다 ㅠ.ㅠ 제 pc 화면에서 보이는 두 케릭터의 정보(위치, 이동방향)와 친구 pc 화면에서
보이는 두 케릭터의 정보(위치, 이동방향)가 같아지게 할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변 부탁드릴게요..
네트워크를 활용 한 거기는 한데 문제가 많습니다. 결국 2인 플레이에서 키 전송만 해주는게 되어 버린건데.. 내부적으로 구현이 되어야 합니다. 한 컴퓨터에서 모든 유닛의 이동을 제어 해야 한다는거죠. 결국 지금 말씀하신것들은 클라이언트와 클라이언트가 별도로 작동하고, 하나의 클이 키, 마우스 이벤트를 받기 위한 서버 역할만 하고 있을뿐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