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차피 게임제작도 프로그래밍의 하나 이니까
구지 게임과만 갈필요가있을까요
컴공과 가도 프로그래밍을 배우구요
컴소과 가도 배웁니다. 차후에 학원을 다녀도 되고, 아니면 대학동아리중에도
게임제작쪽 동아리는 있을듯 하니 그쪽에서 공부해도 될듯 합니다만 ^^;; 게임제작은 자기 노력여하에 달린거죠
2005.03.09 09:00:19 (*.125.93.137)
검은고래
대학가면 자유시간이 엄청 많아요. 수업시간이 한 주에 20시간 안팎정도거든요. 한 날에 과목들을 다 몰아서 일주일에 3~4일만 학교에 갈 수도 있어요. 과가 중요한게 아니고 남는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달린 겁니다. 게임학과에 간다해도 수업시간에만 공부하고 4년동안 설렁설렁하게 살면 대학 졸업해도 실력이 그저 그런 정도로 남겠지요. 하지만 타과를 가서라도 엄청많은 자유시간을 이용해서 게임 관련 공부를 열심히 한다면 좋은 개발자가 될 수 있어요.
2005.03.09 12:21:46 (*.74.31.139)
자갈공명
저역시 굳이 게임학과에 연연하실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게임도 프로그래밍의 일종이고
생긴지 몇년안된 학과이기때문에 커리큘럼도 약간 왔다갔다하고...
전산과, 컴퓨터 공학과 쪽이 기초를 다지기에도 더 좋고 전 이쪽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게임은 동아리에서도 만들수 있으니까요.
2005.03.09 13:54:28 (*.114.22.130)
밧슈
아무래도 학과보다는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집단이 좋습니다
2005.03.09 14:07:18 (*.114.22.130)
밧슈
주변에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집단이나 지인이 없다면 학과도 좋을거 같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2005.03.10 09:42:31 (*.127.242.81)
HPSY
꼭 게임학과를 가지 않아도 됩니다. 일단 저는 뉴미디어 학과이지만 동아리 활동으로 게임을 제작했습니다. -_-;;
윗분들 말씀처럼 꼭 게임학과가 아니여도 괜찮습니다.
(뉴미디어가서 영상쪽 수업을 듣다보니 -.- 게임내 구도 잡기가 오히려 편해진 ㅡ,.ㅡ)
구지 게임과만 갈필요가있을까요
컴공과 가도 프로그래밍을 배우구요
컴소과 가도 배웁니다. 차후에 학원을 다녀도 되고, 아니면 대학동아리중에도
게임제작쪽 동아리는 있을듯 하니 그쪽에서 공부해도 될듯 합니다만 ^^;; 게임제작은 자기 노력여하에 달린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