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엔진이라는 관점에서만 보자면...렌더링시 여러 효과 및 셰이딩을 최적의 속도로 구현할 수 있도록 해주겠죠. 다만 그런 최적의 속도를 내기 위해서는 전용 툴(맵,캐릭터등)을 같이 포함하여 유기적으로 최적화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겠고...언리얼 처럼 뛰어난 엔진이라면 여기에 상세한 메뉴얼까지 제공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2004.08.25 17:12:39 (*.146.2.158)
kallru
그래픽 파일을 화면에 찍는게 그래픽 엔진이 하는 일이죠 ㅡ_ㅡa;;;;
다만 이제 거기에 "어떻게" 찍느냐 부터 부가적으로 여러가지 지원등등이 있죠;;
그래픽 파일을 화면에 찍는게 속도가 꽤 걸리기 때문에 이 부분의 속도를 줄이면서도 최상의 품질의 그래픽을 찍는것이 좋겠죠.
속도 및 효과 등등등...ㅡ_-;;
2004.08.25 17:52:57 (*.236.10.14)
완숙군
누가 언리얼 엔진 사줘요..T_T
2004.08.25 18:17:56 (*.86.152.28)
bard
완숙군// 언리얼엔진을 누가 사준다 하더라도, 그 엔진을 사용하여 제대로 된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엔진을 만드는 만큼은 아니더라도 상당한 노력이 들어간답니다. :) 엔진이 있다고 쯔꾸르같은걸로 게임만들듯
뚝딱 되는게 아니라.. ^^;
언리얼 엔진 처럼 '상용'은 아니지만 기능상으로는 이에 상응하는 많은 무료 엔진들(ogre3d 등)이 있고,
올 크리스마스 쯔음에 우리의 카막 형님께서 퀘이크 3 소스를 공개해 주신다고 하시니, 그것만 하더라도 언리얼
엔진과 쌍벽을 이루는 하나의 엔진을 그것도 풀 소스를 갖게 될 수 있는 것이지요.
물론 퀘이크 소스에서 그래픽 엔진부분만 분리해 내는게 쉽지는 않을거 같긴 하지만서두...
2004.08.27 18:19:39 (*.236.10.14)
완숙군
bard //
^^;;
현재 쓰고 있는 엔진이 주피터라서 한탄한 겁니다만....
팀원들 모두가 '성공해서 다음에는 둠3 엔진을!!!' 이라고 외치고 있죠. (술자리에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