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재미가 없다(재미없는 게임은 당연히 시장에서 받아들여지지 않을 것 입니다. 게임은 재미있어야 하니까요)
2. 잘못된 타겟팅(매니아를 위한것도, 일반 플레이어를 위한것도 아닌 이도 저도 아닌 게임)
3. 마케팅의 부재(재미도 있고, 타겟팅도 적절했지만 마케팅을 제대로 하지 못하여 사라진 게임들도 있을 것입니다. 마케팅도 아시다시피 돈이니까요)
뭐 이정도 아닐까요?
2004.05.18 16:33:14 (*.110.120.54)
Auss
흐음, 그 이외의 것들도 알고 싶어요'~')!
2004.05.18 17:07:04 (*.51.25.74)
Pury
bard님의 3번이 가장 크겠죠. 소리 소문도 없이 왔다 사라진건
아무래도 광고 문제가 크다고 봅니다.
2004.05.18 17:49:06 (*.211.243.37)
nemo
그 회사에서 서비스될 다른 게임 하나를 밀어주기 위해서, 유저들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적당히 얼버무리고 서비스종료.
(이런경우 회사측과 유저측과의 의견이 분분해짐 , 회사측은 여러가지 이유혹은 핑계를 대면서 그럴수밖에 없었다고 하고 유저측은
멀쩡히 잘나가는 게임 접는 이유가 서비스될 게임에 '주력'하기 위해서 희생된거라고 주장.)
국외게임을 한국에 수입했지만, 국내유저들을 끌여들이려는 적극적인 노력이나 현지화의 노력이 적어서 서비스종료
2004.05.19 16:39:35 (*.63.103.101)
브루펜시럽
하드코어 유저들의 성장 속도를 따라가지 못해서 ... 접은 게임들도 있어요. - 스톤에이지
1. 재미가 없다(재미없는 게임은 당연히 시장에서 받아들여지지 않을 것 입니다. 게임은 재미있어야 하니까요)
2. 잘못된 타겟팅(매니아를 위한것도, 일반 플레이어를 위한것도 아닌 이도 저도 아닌 게임)
3. 마케팅의 부재(재미도 있고, 타겟팅도 적절했지만 마케팅을 제대로 하지 못하여 사라진 게임들도 있을 것입니다. 마케팅도 아시다시피 돈이니까요)
뭐 이정도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