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런 것을 동시에 끊임없이 돌릴 때 무리없이 돌아가는 사양의 컴퓨터가 보편화되는 시점일 텐데 어느 정도 사양이 필요할까요.
2010.07.23 01:30:01 (*.233.26.99)
SPeX
이게... 게임에 적용시키는 물리엔진이 아니라고 알고 있습니다요[...]
아마 저 정도까지 게임에 적용시키려면 OpenCL 에 대한 연구나...
사용자가 OpenCL 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 (nvidia 의 CUDA, ati 의 Stream 등) 도 많이 보급이 되어야 겠죠
※ 2010-07-23 01:35:24 에 "SPeX(w3win)" 에 의해 수정됨
2010.07.23 01:42:53 (*.20.130.133)
엠비서더
저런 엔진이 실용화된다 해도...
외국 유명 게임개발회사 - 저걸 활용해서 게임요소를 만든다
한국 유명 게임개발회사 - 저걸 활용해서 그래픽 수준'만' 향상시킨다
가 될 것 같군요 -.,-
2010.07.23 02:08:52 (*.207.100.106)
구경꾼
엠비서더 // 왠지 공감...
2010.07.23 02:09:17 (*.207.100.106)
구경꾼
그래도 이따금 나름대로 요소로 도입하는 게임들도 있으니까 약간은 기대해봐도 좋을 듯요.
2010.07.23 15:03:35 (*.19.122.87)
옛날사람
저런 물리효과는 게임보다는 영화산업에 더 자주 사용하고 있는 걸로 알고있습니다만..
게다가 원하는 결과물을 얻기위해선 수차례 파라미터 수정과정을 거치는 것 같더군요.
실시간 렌더링으로 게임에 적용하려면 쉽지않을 것 같아요.
더군다나 게임에 활용한다면 저사양부터 고사양까지 스펙트럼이 넓은 유저층을 고려해야하기때문에 결정적인 게임 요소로의 활용은 힘들 것 같고..
단순히 표면적인 향상만 해야할듯 합니다.
특정 물리엔진(피직스같은..)에 특화하는 것이 아닌, cpu 연산만으로 광범위한 영역에서 실시간 렌더링을 하려면..
클라우드 컴퓨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