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의 일부분
: Epic의 Tim Sweeney씨도 이전 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그러나 마케팅에 과장된 면이 있는데, DirectX 10은 DirectX 9와 완전히 다르지는 않을 것이고 현저한 화질 차이보다는 성능 상의 이득을 주로 보게 될 것입니다.”
오해하지 않기를 바란다. 우리는 DirectX 10이 DirectX 9에 비해 크게 향상된 것이 없다고 말하려는 것이 아니다. 분명히 MS는 게임 화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많은 기능을 개선시켰기 때문이다. 단지, 하루 아침에 완전히 달라진 화질을 볼 수 있다고 기대하지는 말라는 것이다. 아마도 DX10 기능을 활용하는 초기 게임들은 향상 정도가 미약할 것이고 화질보다는 성능 향상에 집중하게 될 것이다. 결국 지금부터 6~12개월 후에 상당수의 게이머들이 DX10 하드웨어와 Windows Vista를 보유하게 되더라도, 많은 수의 게임 개발자는 아마도 절대다수인 DX9 사용자를 위해 게임을 트윅하는데 대부분의 작업시간을 보내게 될 것이다.
2006.11.06 20:28:09 (*.44.65.96)
왕풍뎅이
매트릭스가 멀지 않았어!!!!
2006.11.06 20:37:28 (*.101.46.246)
Fastone
전 화질 향상만큼 프레임율유지 기술이라던가 저사양유저를 위한 강제 효과제거(??) 기술이 발전했으면 좋겠다는..=ㅅ=
2006.11.06 22:08:27 (*.117.228.18)
박재범
흠. 그부분은 프로그래머가 할일로 알고있습니다 ㄷㄷ;
그라나도의경우도 사양높여도 프렘이 크게 안떨어지죠. 저도 나중에 저사양 고사양 가리지않고 모두가 끊김없는게임을 즐길수있도록
개발해야겟습니다 ㅎㅎ 제가 VGA에 관심이 많은만큼 게임옵션에서 VGA를 매우 세분화 해볼생각입니다. 물론 초보자를위해 옵션의 이해도
도와야겠죠 ㄷㄷ;
2006.11.06 22:09:41 (*.117.228.18)
박재범
<많은 수의 게임 개발자는 아마도 절대다수인 DX9 사용자를 위해 게임을 트윅하는데 대부분의 작업시간을 보내게 될 것이다>
제가 개발할때쯤엔 DX10 정착되어있겟죠 =ㅅ=;;
2006.11.06 22:43:28 (*.101.46.246)
Fastone
박재범//
초보자를 위한 옵션의 이해정도는 툴팁의 간단한 설명으로도 충분합니다. (우리에겐 지식인이 있잖아요!)
부디 최고 옵션과 최저옵션의 차이(각종효과 사용안함 필수!)가 미칠듯하게 나는 옵션의 다양성을 꼭 보여주시길!
2006.11.06 23:08:46 (*.117.228.18)
박재범
화면주파수는 반드시넣을계획임.. 그라나도에 주파수설정이 없고 60Hz로 맞춰지는거같더군요. 그래서 눈아파서 겜하기가싫어지는.
2006.11.07 11:40:11 (*.104.71.111)
graytutor
...... 저건 너무하잖아.. ( -) 저 정도 차이가 정말로 나는 건지, 아니면 다르게 그려놓고 9와 10의 차이라 하는 건지가 의심스러울 정도군요...
2006.11.07 12:22:41 (*.31.183.232)
infinity
신기술에 저사양을 위한효과가나올리가;
2006.11.07 12:50:16 (*.103.72.129)
BubbleGum
실재로 DX10으로 만든 화면은 아니고 DX10이 되면 어떻게 표현 할수 있을지 그려 놓은 화면이라고 들었어요.
DX9로도 똑같이 표현 할수는 있지만 DX10보다는 프레임이 떨어진다네요.
2006.11.07 13:11:30 (*.151.14.160)
눈사람
수직주파수라면, NT계열에선 60hz고정이죠. 저사양유저를 위해 강제로 기능을 차단하는건 프로그래머의 몫.
2006.11.07 16:30:26 (*.117.228.26)
박재범
글쎄요 전 저게 진짜라고 한적도없고 DX9와 10의 차이점을 가장 쉽게 이해를 할수있을만한게 저 두장인거같아서 퍼왔습니다. 일반인들이 DX10프리뷰 보기에는 꽤나 장문인데다가 어려운감도 있더군요